남양유업, 고령친화식품 ‘하루근력’ 출시
남양유업, 고령친화식품 ‘하루근력’ 출시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11.22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 맞춤 영양밸런스로 더욱 건강하게
활기찬 중장년 위한 프리미엄 영양보조식
남양유업이 한국통합의학회 근감소증 연구회와 공동설계한 중장년 전용우유 '하루근력'. (자료제공=남양유업)
남양유업이 한국통합의학회 근감소증 연구회와 공동설계한 중장년 전용우유 '하루근력'. (자료제공=남양유업)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남양유업(회장 홍원식)은 한국통합의학회 근감소증연구회와 공동설계한 고령친화식품 ‘하루근력’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남양유업 김소현 마케팅 전략실장은 “남양유업은 그동안 시니어 사회를 대비해 고령친화식품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제품개발 배경을 소개했다.

이와 관련 남양유업은 국민건강영양조사 등을 통해 한국 시니어층 식생활 패턴을 분석하는 등의 노력을 실시한 바 있다. 그 결과 지난 9월에는 ‘중장년 전용우유’ 하루근력을, 이달 11월에는 하루근력 스틱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하루근력 스틱 제품은 중장년층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성분 6종(단백질·칼슘·비타민A·비타민C·마그네슘·아연)과 사코밸런스 복합물을 통해 근력 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특히 사코밸런스 복합물은 한국통합의학회 근감소증연구회와 공동개발했다.

또 활력과 자기방어에 도움이 되는 농협홍삼 6년근을 사용하고, 망막의 구성 성분인 루테인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해 ‘액티브 시니어’를 위해 과학적으로 설계했다는 특징이다.

하루근력 스틱제품은 1일 2회, 1회당 1봉(20g)을 따뜻한 물에 적당량(70~80㎖) 부어 녹인 뒤 마시면 된다.

남양유업 김석윤 BM은 “하루근력은 전문적인 영양관리가 필요한 중장년을 위해 개발한 제품으로, 향후에도 시니어 시장에 대한 관심과 연구·개발을 통해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