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보이스피싱 피해보상 ‘KB마음편한통장’ 출시
국민은행, 보이스피싱 피해보상 ‘KB마음편한통장’ 출시
  • 송지나
  • 승인 2014.05.18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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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보이스피싱이나 해킹 등으로 금융사기 피해를 입으면 일정 한도 내에서 손실을 보상받을 수 있는 ‘KB마음편한통장’을 19일 판매한다.

‘KB마음편한통장’을 개설하면서 부가서비스인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 가입에 동의하면 피싱이나 스미싱(휴대폰 문자를 통한 피싱), 파밍(가짜 사이트로 유도하는 금융사기), 메모리 해킹 등으로 금전적 손실을 입을 경우 연간 500만원까지는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다.

처음 6개월은 보험 혜택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후 카드결제나 급여이체, 가맹점결제, 연금수령 등 일정 조건 이상의 실적을 보이면 6개월 단위로 보험이 갱신된다.

보험 기간에는 국민은행이 아닌 다른 금융기관의 통장에서 금융사기로 돈이 인출되는 피해를 당하더라도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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