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펀딩, 아부지부대찌개(아부찌)·‘대패가1900’과 업무제휴
와이프펀딩, 아부지부대찌개(아부찌)·‘대패가1900’과 업무제휴
  • 김복만 기자
  • 승인 2019.11.21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P2P 투자업체 (주)와이프펀딩이 최근 2개 기업과 업무 동반자가 됐다.

제휴업체는 테이크아웃 및 배달 전문, 비조리 음식 판매 브랜드 ‘아부지부대찌개’와 국내 최초 대패 배달 전문점 ‘대패가1900‘이다.

‘아부지부대찌개’는 소가구가 많은 사회에 최적화한 배달 부대찌개 업체이다. 아부찌는 식재료의 준비는 제조업체에서 요리는 소비자가 할 수 있는 밀키트 트렌드를 반영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부대찌개 3인분에 9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바탕으로 소비자의 가성비와 가심비를 저격한다.

또한 아부찌는 예비창업자에게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소자본창업의 핫 아이템이다. 콘셉트 특성이 배달 및 테이크아웃 전문점이기에 고가의 주방 장비나 퇴식을 위한 장비 그리고 홀 의자, 탁자 등이 필요 없다.

그뿐만 아니라 밀키트 형식의 제품으로 홀 직원과 조리 직원이 없어 거품 없는 소자본 원가창업이 가능하다. 현재 아부찌 가맹점의 점포비용은 1000만원에서 5000만원 이하가 대부분이다.

P2P 투자업체 (주)와이프펀딩은 테이크아웃 및 배달 전문, 비조리 음식 판매 브랜드 ‘아부지부대찌개’와 국내 최초 대패 배달 전문점 ‘대패가1900‘과 업무제휴를 맺었다.
P2P 투자업체 (주)와이프펀딩은 테이크아웃 및 배달 전문, 비조리 음식 판매 브랜드 ‘아부지부대찌개’와 국내 최초 대패 배달 전문점 ‘대패가1900‘과 업무제휴를 맺었다.

대패가1900은 청정지역의 암퇘지 대패삼겹살을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고소하고 담백한 대패삼겹살을 제공한다. 또 모든 매장이 배달 가능 지점으로 집에서도 외식하는 것과 같은 알찬 구성으로 고객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대패가1900은 창업자들의 선호도가 빠르게 증가하는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이유는 높은 수익률뿐 아니라 발주 및 배송 시스템의 장점이다.

대패가 1900은 CJ와 물류 협약을 통해 전국으로, 최상의 상태 식재료를 가맹점에게 제공한다. 또 간단하면서도 체계적인 발주 시스템으로 더욱더 가맹점주님들의 편의와 효율성을 높인다.

아부찌는 현재 32개의 전국적으로 32개의 가맹점을 확장했으며, 대패가1900은 43개의 가맹점을 가지고 있고 오픈 준비 중인 지점만 6개이다.

이렇게 잘나가는 프랜차이즈 업체도 그들만의 고민이 있다. 그것은 창업하려는 사람은 많은 데 비해 투자금이 부담스럽다는 점이다. 이것이 바로 빠르게 성장하는 업체가 와이프펀딩과 제휴를 맺는 이유이다.

와이프펀딩과 제휴를 맺은 업체의 창업 자금은 와이프펀딩이 지원한다.

와이프펀딩은 P2P 크라우드 펀딩 시스템의 토탈솔루션을 구축한 국내 유일 기업으로,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와 대출자를 연결한다. 제휴를 맺은 업체의 매장 창업 자금을 상품으로 투자금을 모집해 제휴업체를 지원한다. 그뿐만 아니라 그때 발생하는 이자는 업체 본사에서 지원한다.

최근 와이프펀딩의 상품들은 조기 상환으로 인해 대출 마감 회전율 또한 빠르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2%의 리워드와 조기 상환이란 두 가지 토끼를 잡았다.

와이프펀딩을 통해 투자한 한 이용자는 “추석 연휴 전에 임창정 모서리족발에 드디어 투자 했습니다”라며 “연체 시에 대비가 잘 돼 있는 것 같아 믿음직스러우며, 믿고 투자한 만큼 이자와 원금 모두 원활하게 들어오는 것 기대한다”고 후기를 남겼다.

와이프펀딩은 현재 20호 상품으로 제휴를 맺은 임창점 모서리족발 의정부점을 내놓았다. 이는 18호 상품 모서리족발 동탄점을 완판한 데 이어 3번째 상품이다.

또한 19호 상품인 행복한 찜닭 성남 위례점은 행복한 찜닭의 2번째 상품으로, 와이프펀딩과 제휴로 업체들이 얼마나 든든한 지원을 받는지 알 수 있다.

와이프펀딩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기업의 대표들은 “와이프펀딩은 예비 창업자와 가맹점주가 겪는 자금조달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본사 운영 자금도 대출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이용하곤 한다”고 말했다.

와이프펀딩 한준희 대표는 “와이프펀딩이 지원한 MBC 신규 드라마 ‘하자 있는 인간들’이 곧 첫 방송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랜차이즈와 협약하고, 보다 많은 예비 창업자들과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더욱 나아갈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하자 있는 인간들’은 11월 27일 방송의 시작을 알린다. 와이프펀딩은 매주 드라마 종료 시 ‘재태크의 정석 와이프펀딩’의 배너광고를 송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