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펀딩, 버거앤프라이즈·백년회관 서서갈비와 업무제휴
와이프펀딩, 버거앤프라이즈·백년회관 서서갈비와 업무제휴
  • 김복만 기자
  • 승인 2019.11.20 12: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P2P 플랫폼 와이프펀딩이 버거앤프라이즈를 운영하는 비엔에프시리즈, 백년회관 서서갈비를 운영하는 다이노에프에스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비엔에프시리즈는 수제버거 전문 버거앤프라이즈를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버거앤프라이즈는 2019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에서 프랜차이즈(수제버거) 부문에 선정돼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버거앤프라이즈는 현재 수제버거로 인기인 쉑쉑버거 못지않은 인기몰이 중인 핫한 브랜드이다. 주문 즉시 버거를 조리하고 준비된 재료에 맞춰 정해진 수량만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신선한 수제버거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신선함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운영되고 있다. 이를 위해 신선한 원재료 사용, 식물성 기름 사용, 가장 좋은 쇠고기 부위 사용 등 3가지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버거앤프라이즈 유용호 대표는 “매장에서 직접 패티를 제조하는 방식을 택해 육즙이 가득 느껴지는 100% 순쇠고기 수제 패티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버거앤프라이즈는 인천 청라 본점 오픈을 시작으로 서울, 대전, 부산 등 전국으로 가맹점이 늘어나고 있다. 버거앤프라이즈의 제품은 SNS 및 배달어플 고객 후기에서 평균 평점 4.8점을 기록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 고품질 버거와 프라이 등 다양한 메뉴와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가 좋은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용호 대표는 “이번 와이프펀딩을 통해 버거앤프라이즈가 유지해 온 맛과 시스템을 잘 정비해 예비점주 및 창업자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로 만든 수제버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P2P 플랫폼 와이프펀딩은 최근 버거앤프라이즈를 운영하는 비엔에프시리즈, 백년회관 서서갈비를 운영하는 다이노에프에스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P2P 플랫폼 와이프펀딩은 최근 버거앤프라이즈를 운영하는 비엔에프시리즈, 백년회관 서서갈비를 운영하는 다이노에프에스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다이노에프에스가 운영하는 백년회관 서서갈비는 저렴한 가격으로 수제돼지갈비와 소양념갈비를 제공하고 있다. 백년회관 서서갈비는 런칭 6개월만에 전국 20개의 가맹점을 오픈했다.

이를 기념해 선착순 5개 매장에 가맹비 면제, 마케팅지원, 최대 무이자 3000만원 지원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더불어 본사의 25년 된 유통 노하우로 유통 직거래를 유통 단가를 줄여 구매 단가를 낮췄다. 이는 가맹점과 동반성장을 하기 위한 본사의 원칙이다.

다이노에프에스 임진철 대표는 “외식업 환경에서는 업체 간 경쟁이 심해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아이템이 있어야 한다”며 “이에 백년회관 서서갈비는 성공 입증된 검증원료, 전통 갈비육장 제조기술, 저렴한 가격 등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다이노에프에스 본사의 운영방침으로 가맹점의 성공사례가 늘고 있다. 대표적으로 서울 아차산에 있는 매장은 업종을 변경해 오픈 6개월 후 월 최고매출을 달성했다. 또 백년회관 서서갈비 노하우와 운영으로 창업 성공을 증명하는 점주들이 생기며 가맹점이 늘어나고 있다.

한편, 와이프펀딩은 프랜차이즈 P2P(Peer to Peer) 투자를 진행하는 유일한 기업으로 예비창업자들에게 인기다. 와이프펀딩과 제휴를 맺은 업체는 프랜차이즈 본사와 함께 업무 제휴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 지원을 받는다.

와이프펀딩은 프랜차이즈 창업 대출 전문 업체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현재 프랜차이즈 본사 60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에 따른 가맹점 총 수는 5000여개에 이른다.

빠른 속도로 성장해 와이프펀딩은 이번에 MBC 차기작 ‘하자있는 인간들’ 드라마 제작지원에 나선다. ‘재테크의 정석, 와이프 펀딩’이라는 자막고지가 나갈 예정이다.

최근 와이프펀딩은 19호 상품인 '행복한 찜닭' 투자 상품을 성공리에 마감시키며 투자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회사의 아낌없는 지원으로 상품을 투자한 투자자에게 높은 수익률과 리워드 2%를 지급하기도 했다.

와이프펀딩 한준희 대표는 “투자자들에게는 수익성을, 대출기업에게는 저축은행보다는 낮은 이자를 제공해 계속해서 대출상품 완판이 이어지고 있다”며 “또한 기존 가맹점들과 협약으로 추가적인 프랜차이즈 제휴 협약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