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찾아가는 어린이 기후학교 운영
제주도, 찾아가는 어린이 기후학교 운영
  • 안무늬
  • 승인 2014.05.17 10: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스타트 제주특별자치도네트워크는 도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유아(6∼7세)를 대상으로 ‘2014 찾아가는 어린이 기후학교’를 운영한다. 이 기후학교는 변화하는 지구 환경에 대해 알아보고 어린 시절부터 저탄소 친환경생활 실천에 앞장설 수 있도록 총 45개소의 어린이 1,000여 명과 함께 이번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우선 5∼7월은 제주특별자치도 보육정보센터 연계를 통한 도내 각 유치원 및 어린이집 대상으로 모집공고를 한 후 시계바늘어린이집 등 30개소를 선정했다. 8∼11월은 15개소를 추가 모집・운영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기후변화교육, 친환경 녹색소비 교육, 유용 미생물 EM교육, 생태놀이 및 관찰교육 등으로 구성됐으며, 기후변화 전문교육을 이수한 그린스타트 기후강사 및 그린리더 등이 교육 강사로 참여한다.

2009년부터 시작된 이 기후학교는 지난해 32개소 926명의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도의 어린이들은 지구 환경의 변화와 저탄소 친환경생활 방법 등을 배웠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저탄소 친환경 생활실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 등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