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지역기반 스타트업 참여자 모집
인천국제공항, 지역기반 스타트업 참여자 모집
  • 서주원 기자
  • 승인 2019.11.19 12: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1일, 인천대학교서 사업설명회 개최

[베이비타임즈=서주원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이하 인천국제공항, 사장 구본환)가 인천시, 인천국제공항 등 인천지역과 연계 가능한 비즈니스 아이디어가 있는 지역기반 스타트업 역량강화를 위해 ‘지역기반 스타트업 육성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인천국제공항이 추진하는 ‘지역기반 스타트업 육성 사업’은 인천공항 및 인천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고 스타트업 창업지원 등에 목표를 두고 있디.

모집기간은 오는 11월 29일(금) 15:00까지로, 인천지역에 주사무소를 두고 있거나, 본 사업기간 내에 인천시로 이전 예정인 기업이 대상이며, 창업 후 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도 참여 가능하다.

인천국제공항은 접수 마감 이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서류 및 대면 평가를 거쳐 12월 중 10개 내외의 업체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사업자엔 각 업체당 최대 3천만 원의 지원금이 제공 된다.

또한 최종 선정된 사업자를 대상으로 △투자 협력사 매칭 △타 사업화 프로젝트 우선 추천 △인천지역 창업 펀드 연계 등을 지원하며, 영업 및 사무 공간 또는 온·오프라인 홍보 기회를 일정 기간 제공한다.

참여 희망하는 사업자는 지원신청서 및 구비 서류를 인천국제공항 지역기반 스타트업 운영사무국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관련 세부 사항과 지원신청서 양식은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운영사무국에서 받는다.

이 사업과 관련해 인천국제공항은 오는 2019년 11월 21일(목) 19:00~20:30 인천대학교 미추홀캠퍼스 A동 5층 창업다락에서 ‘인천공항 지역기반 스타트업 육성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인천국제공항 구본환 사장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기반 스타트업 육성 사업에 참신한 아이디어와 역량 있는 사업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인천국제공항은 국내 스타트업이 성장하고, 더 나아가 창업생태계 전체가 발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