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펭수와 함께라면 정신건강 맑음!"
보건복지부, "펭수와 함께라면 정신건강 맑음!"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11.18 2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 예방·관리 중요성 강조 영상 제작
EBS 방영 및 ‘자이언트펭TV’채널 통해 공개
보건복지부가 EBS 자이언트펭TV와 함께 제작한 영상 중 일부 발췌. (자료제공=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가 EBS 자이언트펭TV와 함께 제작한 영상 중 일부 발췌. (자료제공=보건복지부)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자이언트펭TV’와 함께 정신건강 증진 및 예방적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영상을 제작 및 송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2030 직장인들의 대통령’이라고 불릴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펭수’를 통해 국민 관심 및 자연스러운 인식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우울증 등의 정신질환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으며, 조기에 발견해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중점을 뒀다.

펭수가 전하는 정신건강을 위하는 메시지가 보는이들에게 응원 및 개선 효과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해 본다. (자료제공=보건복지부)
펭수가 전하는 정신건강을 위한 메시지가 보는이들에게 응원 및 개선 효과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해 본다. (자료제공=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홍정익 정신건강정책과장은 “정부는 정신건강 관련 예산을 더욱 폭넓게 확보하고 정신건강 정책 추진을 위한 조직 개편을 추진하는 등 ‘국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5일 EBS1TV 및 유튜브를 통해 송출된 해당 영상은 EBS 누리집 또는 ‘자이언트펭TV’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