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어린이, 18일 숲이 주는 심신 치유효과 체험
다문화가정 어린이, 18일 숲이 주는 심신 치유효과 체험
  • 안무늬
  • 승인 2014.05.16 16: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산림청 홈페이지

 


산림교육원에서는 남양주 암미다문화센터에 어린이 30여명을 초청, 숲 체험교실과 다양한 놀이 등을 통해 나무와 숲이 주는 몸과 마음의 치유 효과를 직접 체험하고 산림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숲에서 놀이와 치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숲 체험 행사에는 ▲ 필리핀, 베트남 등 6개 국가 7명의 다문화가정이 함께 참여go 힐링트레킹 ▲ 식물과 곤충에 대한 놀라운 이야기 ▲ 숲 치유놀이, 궁금해요! 순으로 10~15시 진행한다. 숲·생태 이해, 생태표현 등을 통해 자연환경과 생명존중에 대한 의식을 고양하고 틀림과 다름을 알아가는 숲 치유놀이에서는 자연이 주는 치유효과와 가족 간의 친밀감을 표현하고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특히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숲이 주는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에너지를 체험, 심리적 안정을 높여 우리사회 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자신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산림교육원 관계자는 “앞으로 보육원 아동 등도 숲 치유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시민들이 숲과 자연속에서 소통하고 치유받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을 하겠다”고 했다.

산림교육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3일 저소득층 자녀에 숲 체험 교육을 실시한 데 이어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숲에서 놀이와 치유’행사를 18일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