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크랩·스노우크랩·코코넛크랩만? 베이비킹크랩도 있다
킹크랩·스노우크랩·코코넛크랩만? 베이비킹크랩도 있다
  • 김복만 기자
  • 승인 2019.11.15 1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킹크랩(BABY KINGCRAB, 어린왕게).
베이비킹크랩(BABY KINGCRAB, 어린왕게).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전세계 미식가들이 맛있다고 추천하는 음식에는 갑각류로 요리한 특별한 음식이 많다.

갑각류는 단단한 껍질 속에 맛있는 살이 있기에 알레르기가 없는 이상 남녀노소 누구나 다 좋아한다.

갑각류는 새우, 게, 대게, 홍게, 꽃게, 대하, 바닷가재, 랍스터, 킹크랩, 스노우크랩, 코코넛크랩 등 전세계에 4만종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중 가을~겨울철 별미로 손꼽히는 킹크랩의 경우 국내에는 대부분 러시아산이 들어와 있다.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남극해안에서도 킹크랩이 잡힌다.

남극대륙의 남쪽 끝 남극과 가장 가까운 섬인 푸에르토 월리암스섬 부근 청정해역에서 잡히는 베이비킹크랩이다.

영어명 BABY KINGCRAB(어린왕게) 또는 QUEEN CRAB(여왕게)라고 불리우는 베이비 킹크랩은 겉모습이 킹크랩과 비슷하고 대게, 홍게, 털게와도 비슷한데, 털도 있고 따개비(쩍)이 붙어 있는 경우도 있다.

이는 그만큼 깨끗한 청정해역에서 자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하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베이비 킹크랩은 킹크랩에 비해 살이 더 쫀득쫀득하고 찰지며 더 달달한 편인데 껍질 속에 살이 꽉 차 있다.

베이비 킹크랩에는 풍부한 영양소가 가득 있는데, 특히 간과 심장을 강화시키는 타우린이 많아 건강에 매우 유용하다고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열량도 높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프라우스타 베이비 킹크랩은 조업과 동시에 세척한 뒤 자숙(삶음)해 바로 급속 냉동과정을 거쳐 냉동상태로 배송되기에 쫀득쫀득하고 찰진 살은 물론, 육즙을 그대로 갖고 있어 부드러움과 촉촉함을 유지한다.

집에서 따로 손질할 필요 없이 찜기,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먹을 수 있다. 인터넷쇼핑몰, 홈쇼핑, 대형마트 등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