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서대문구 홍은동에서 '힐링아파트' 선보여...15일 견본주택 개관
현대건설, 서대문구 홍은동에서 '힐링아파트' 선보여...15일 견본주택 개관
  • 김완묵 기자
  • 승인 2019.11.14 1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현대건설이 최근 뜨거운 관심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서대문구 홍은동에서 재건축 아파트를 일반에 분양한다.

현대건설은 오는 15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제2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의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수요자를 맞을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주변에서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 데다, 서대문구의 우수한 학군을 갖춘 숲세권 아파트로 실수요자 중심으로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는 지하 4층~지상 14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623세대(임대포함)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382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일반 분양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59㎡A 163세대 △59㎡B 23세대 △72㎡A 30세대 △72㎡B 147세대 △84㎡ 19세대 등이다. 100% 중·소형으로 구성되는 셈이다.

이곳은 단지 뒤편으로 백련산이 자리잡고 있으며 산책로가 인접해 있어 서울 대표 힐링 주거지 중 하나로 손꼽힌다. 또한 불광천과 안산도시자연공원 등도 주변에 위치해 있다. 교육환경도 괜찮다는 평가다. 단지 주변으로 명지초, 충암초 및 홍연초를 비롯해 명지중·고, 충암중·고 등이 있으며 학교 주변으로는 학원들이 밀집해 있다.

교통 인프라는 지하철 6호선 새절역과 증산역이 인접하며, 내부순환도로와 가좌로, 통일로 등의 도로 접근성도 좋다. 서울시립 은평 병원과 연세세브란스 병원도 가깝다. 단지에서 반경 1km 안팎에 대림시장과 이마트(은평점) 등의 쇼핑시설이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반경 3km 내에 상암DMC(디지털미디어시티)가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으로 상암동 업무지구로 이동이 가능하다.  더욱이 단지 옆으로 이미 △백련산 힐스테이트 1차(1106세대) △백련산 힐스테이트 2차(1148세대) △백련산 힐스테이트 3차(967세대) △힐스테이트 백련산 4차(963세대) 등 총 4184세대가 입주해 있다.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가 준공되면 백련산 힐스테이트 1~4차와 함께 4800여 가구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 조성되는 셈이다.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는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이 적용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 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보이스홈(유상옵션) 서비스와 연동해 음성인식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가 백련산이 인접하고 서대문구 내에서 명문학군으로 손꼽히는 입지에 들어서기 때문에 실수요자 중심으로 관심이 높다"며 "주변에 형성된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영향으로 프리미엄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재건축 단지에서 보기 드문 특화 평면 설계가 적용됐고,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도입해 높은 청약 경쟁률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분양 일정은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당해 지역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27일에 발표하고, 계약 기간은 12월 9일부터 11일까지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힐스테이트 갤러리에 있으며 15일에 개관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힐스테이트는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올해 들어 6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업계 대표 브랜드로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또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미국 IDEA 디자인’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조경 디자인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