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택 신혼부부 대상 전세임대 입주 100호 모집
무주택 신혼부부 대상 전세임대 입주 100호 모집
  • 안무늬
  • 승인 2014.05.16 09: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임대 주택 100호 공급

 


서울시가 결혼 5년 이내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안정을 위한 전세임대 입주 대상 100호를 모집한다. 이번 100호는 지난 2월에 진행한 신혼부부 대상 전세임대 500호 공급이 미달된 것에 따른 추가모집이다.

신혼부부 전세임대는 입주대상자가 거주하기 원하는 주택을 선정하면 기존주택의 소유자와 SH공사가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입주대상자에게 재임대하는 방식의 임대주택으로 대상주택은 국민주택규모(85㎡) 이하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서울시 저소득 무주택 신혼부부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일상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입주대상자 신청 및 전세금 지원

신청대상자는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서울시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주로서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당해 세대의 월평균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50% 이하의 시민들이다.

1순위는 ▲ 혼인 3년 이내인 신혼부부, 2순위는 ▲ 3년 초과 5년 이내인 신혼부부, 3순위는 는 ▲ 5년 이내인 신혼부부, 4순위는 ▲ 현재 혼인 5년 이내인 무주택세대주 가운데 해당 세대의 월평균소득 70% 이하인 자이다.

전세금 지원 한도는 호당 7천5백만 원으로 입주자는 지원한도액의 5%인 375만원의 임대보증금과 전세지원금의 2%를 월할 계산한 월임대료를 부담하게 된다.

◇ 신청접수 일정 및 공급방식

신청은 오는 26~30일 주민등록 등재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공급방식은 자치구별 2호씩을 우선 배정해 총 50호를 배정하고, 잔여물량 50호에 대해서는 자치구별 2호를 초과한 전체 신청자의 자치구별 접수자 비율로 공급물량을 배정한다.

입주대상자, 예비입주자 선정여부 및 계약안내는 자치구에서 선정하는 대로 SH공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통보한다.

또한 최종 입주선정 대상자는 6월 25일 오후 6시에 발표할 예정이며 입주대상자는 입주희망주택을 물색, 전세계약 및 임대차 계약 체결 후 입주할 수 있다.

임대기간은 2년으로 자격이 유지되는 한 2년 단위로 9회까지 재계약을 체결해 최대 20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접수 및 입주자 선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주민등록 등재 거주지 동주민센터, 구청 사회복지 담당부서로, 임대주택 및 임대공급, 입주 등에 관한 사항은 SH공사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