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2019 대한민국 상품대상’ 대상 수상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2019 대한민국 상품대상’ 대상 수상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9.11.11 1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가 지난 9일 사단법인 한국상품학회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상품대상’에서 서비스의 차별성과 높은 영향력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1982년 설립된 사단법인 한국상품학회는 유/무형 상품의 생산-유통-소비 과정과 경제학적 영향력을 총합적으로 연구하는 국내 대표적인 학술회로, 35년이 넘는 전통과 권위를 자랑한다. 이 학회가 매년 개최하는 ‘대한민국 상품대상’은 해당 연도 국내에서 가장 우수한 경쟁력을 보인 상품 및 서비스를 발굴하여 시상하고, 산학 협력의 차원에서 시상 상품의 개발 및 마케팅 과정을 학술적으로 교육하는 자리다.

올 해는 지난 9일 한성대학교에서 진행되었으며 대상을 받은 스마일페이는 시상 뒤 우수상품사례로서 발표를 진행했다.

한국상품학회가 스마일페이를 대상으로 선정한 배경에는 직관적이고 간편한 사용 편의성과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 G9는 물론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확장성 그리고 이베이코리아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스마일카드’,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등과 연계한 고객 경험의 차별성 등을 꼽았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이베이코리아 나영호 전략사업본부장은 “이커머스 업계 최초 간편결제인 스마일페이가 이베이코리아 산하 오픈마켓을 넘어 다양한 업계 전반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어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