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허밍 소파·몽블랑 식탁 ‘굿디자인(GD)’ 선정
에몬스가구, 허밍 소파·몽블랑 식탁 ‘굿디자인(GD)’ 선정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11.07 14: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는 지난 6일 킨텍스에서 개최한 ‘2019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 시상식에서 허밍 리클라이너 소파와 몽블랑 식탁 두 제품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굿디자인에 선정된 에몬스 허밍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는 컴팩트한 디자인과 유니크한 5가지 컬러로 생동감이 느껴지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천연 가죽을 사용하여 고유의 질감과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다.

기능적으로는 듀얼 모션 기능을 탑재하여 등받이와 발판을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으며, 3단계 헤드 틸딩 기능과 헤드 레스트가 안으로 접히는 폴딩 기능으로 기존의 리클라이어 소파 목 부분의 불편함을 해소시켰다. 여기에 USB 충전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2019 우수디자인(GD) 선정작 에몬스 허밍 리클라이너 소파
2019 우수디자인(GD) 선정작 에몬스 허밍 리클라이너 소파

몽블랑 식탁은 포세린 상판과 원목을 매치하여 현대적인 소재와 내츄럴한 소재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사용성과 안정성, 심미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특히 식탁 상판에 적용된 포세린 상판은 방수와 내오염성이 강해 수분흡수율(~0.5%)이 낮고, 세제나 음식물 등에 의한 화학적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내화학성으로 관리가 쉽고 사용성이 뛰어나다.

또한 1250℃이상의 고밀도, 고압력으로 제작되어 열, 스크래치, 충격 등에 강한 우수한 표면강도와 내마모성을 자랑하며, 높은 일광견뢰도로 자외선을 반사하여 표면손상, 변색에 강해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2019 우수디자인(GD) 선정작 에몬스 몽블랑 식탁
2019 우수디자인(GD) 선정작 에몬스 몽블랑 식탁

에몬스 관계자는 “에몬스는 더 좋은 디자인과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많은 투자와 연구를 하고 있다”며 “이번에 거둔 성과들은 소비자 기호의 변화를 읽고 한발 앞선 디자인 개발에 주력해 온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몬스는 이번 우수디자인(GD) 상품 선정으로 20년 연속(2000~2019년) 선정이라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