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 이공계 여성, ‘창의실험지도사’ 두드려라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 ‘창의실험지도사’ 두드려라
  • 안무늬
  • 승인 2014.05.15 19: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과기인지원센터, ‘사이언스커뮤니케이터’ 교육생 모집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미취업 혹은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을 대상으로 사이언스커뮤니케이터(Science Communicator) 양성교육-창의실험지도사 기본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이공계 여성들은 이 과정을 수료하면 수료증을 받으며, 취업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기본과정 교육은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 11층 과학기술여성인재아카데미 교육실에서 오는 26일~7월 7일 6주간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진행된다.

이번 과정에는 특히, 취업 과정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SC 취업 진입과정에 필요한 강의제안서 작성법 및 프리랜서 마케팅, 이력서 작성법 등 현장맞춤형 과정이 신설됐다. 또한 교육생들이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창의과학실험실습 강의를 늘렸다.

수강생은 강의 12회, 팀프로젝트 2회, 현장 실습 등에 참여하게 된다. 이 과정을 수료하면 수료증 및 SC ‘창의실험지도사’ 2급 응시자격이 주어지며 전국 생활과학교실, 전시관, 과학관 등에 취업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이공계 분야 전공자인 미취업 여성은 WISET홈페이지(www.wiset.re.kr)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21일까지 선착순 40명을 모집 중이다. 수강료는 이공계 전공자 10만원(50만원 WISET 지원), 비전공자가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60만원이다.

한편 WISET은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600명에 이르는 미취업 여성과학기술인에게 SC양성교육을 제공, 매해 우수한 수료생들을 배출하고 있다. 수료생들은 현재 초등학교의 방과후 강사, 과학관 실험전문강사, 주민단체 과학강사, 과학해설사, 과학전문기자, 과학교구발명가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3년도 수료생들의 취업률은 63.3%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