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김치의 모든 것!”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장체험’ 실시
“여기, 김치의 모든 것!”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장체험’ 실시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11.04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서울김장문화제’서 ‘외국인 김장간’ 진행
전통음식 김치 소개 및 ‘비비고 김치’ 양념 제공
CJ제일제당이 '서울김장문화제'에서 외국인 대상 김장체험 프로그램인 '외국인 김장간' 행사를 진행했다. (자료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서울김장문화제'에서 외국인 대상 김장체험 프로그램인 '외국인 김장간' 행사를 진행했다. (자료제공=CJ제일제당)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CJ제일제당이 글로벌 대표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앞세워 외국인들에게 김치의 전통성과 우수성에 대해 알렸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서울광장 일대에서 열린 ‘2019 서울김장문화제’에서 외국인 김장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서울김장문화제는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김장문화’에 대한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서울시 대표 축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축제를 통해 '외국인 김장간(間)' 프로그램을 운영, 외국인들이 한국의 김장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은 한국 식문화 강연과 김치 담그기 시연 및 실습으로 구성됐으며 3일간 총 600명이 참가했다.

강연에서는 우리나라 전통 음식인 김치의 우수성과 한국 식문화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비비고 김치’의 노하우가 담긴 김치양념 등 원재료에 대해 설명하고 김치 담그는 법을 시연했다. 시연 후에는 외국인들은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시간도 가졌다.

참가자들이 직접 담근 김치는 ‘비비고 김치’ 패키지를 준비해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발효식품의 특성에 맞게 필터, 밸브, 누름판 등을 결합시켜 특수개발한 패키지를 제공했다.

참가자 이사벨 로터버그(Isabel roterberg▪독일)씨는 “평소 한국음식 중 김치에 관심이 많았는데 직접 만들어보고 김치의 정통성을 계승하는 패키지에 포장까지 해 갈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참여소감을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글로벌 대표 한식 브랜드로서 좋은 원재료로 제대로 담근 ‘비비고 김치’의 노하우를 외국인에게 소개하고자 서울김장문화제에 참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김치의 세계화에 집중하고, '비비고 김치'만의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김치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