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펀딩, ㈜프랜몬스터·㈜캔즈코리아와 업무제휴
와이프펀딩, ㈜프랜몬스터·㈜캔즈코리아와 업무제휴
  • 김복만 기자
  • 승인 2019.10.18 14: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상생금융 P2P플랫폼 ㈜와이프펀딩이 2개의 기업과 업무 제휴를 통해 한 가족이 되었다.

이번에 제휴한 업체는 청춘여행 콘셉트의 맥주 전문점을 운영하는 ㈜캔즈코리아와 프리미엄 창업 컨설팅 업체 ㈜프랜몬스터이다.

프랜몬스터는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과 예비 창업자 및 업종 변경 희망자에게 컨설팅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건강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발굴, 지원하여 가맹점주가 성공적으로 창업하도록 돕는 것이 주된 목표이다.

프랜몬스터를 찾는 업체는 새롭게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개발하거나, 기존 시스템을 재구성 및 변화시키고자 하는 이들이다. 프랜몬스터의 가맹거래사들은 이들에게 다양한 업종에 걸쳐 얻은 폭넓은 경험을 전수한다. 또 프랜1472(일사천리) 서비스를 통해 창업 희망자들에게 프라임 컨설팅과 프리미엄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프랜몬스터의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경험한 한 40대 남성은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신청서 작성을 통해 컨설팅을 신청했다”며 “상담을 받고 창업을 결정했는데 컨설팅 뿐 아니라 자금 조달 지원, 사후관리 등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캔즈코리아가 운영하는 뉴트로 감성의 맥주 프랜차이즈 ‘청춘여행’은 유행을 타지 않는 안주와 2.8도를 유지한 최상급의 저온숙성 생맥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생맥주 한 잔에 2800원으로 소비자들의 ‘가성비’와 ‘가심비’를 만족시키고 있다.

​현재 청춘여행은 다산 직영점, 광주 전대점, 용인 수지점 등 3곳이 운영 중이며, 광주 상무점, 남양주 다산2호점, 남양주 진접점, 성남점, 천호점, 진주 금산점 등 총 6곳이 계약 완료 후 오픈 준비 중이다.

​예비 창업자들이 청춘여행을 찾는 이유는 높은 매출뿐만 아니라 버튼 하나로 맥주를 따르는 청춘오토비어 시스템으로 매출과 인건비를 모두 잡을 수 있으며, CJ와의 물류 협약을 통해 전국에 안정적으로 물류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새로운 발주 시스템을 구축해 가맹점주들이 PC와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수·발주할 수 있다.

와이프펀딩은 이번 제휴를 통해 두 기업에게 브랜드 가맹점 신규 창업에 대한 창업 및 운영 자금을 지원한다.

​​와이프펀딩은 P2P 크라우드 펀딩 시스템의 토탈 솔루션을 구축한 국내 유일 기업으로,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와 대출자를 연결해준다. 또 제휴 업체의 창업 자금을 와이프펀딩이 지원하며 그때 발생하는 이자는 업체 본사에서 지원한다.

업무 제휴 소식을 알린 청춘여행은 와이프펀딩의 도움으로 ‘진주점 창업 투자 상품’이 지난 18일 모집액 100%를 순식간에 달성했다.

지난 9월부터 와이프펀딩에서 꾸준히 투자해온 50대 남성은 “와이프펀딩은 믿을 수 없는 수익률을 보장하고 거기에 리워드까지 받는다”며, “12개월 이자를 일시불로 지급받았고 거기에 2%의 리워드까지 받았다”고 말했다.

와이프펀딩 한준희 대표는 “기존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일반 자영업자들은 금융권에서 외면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랜차이즈사와 협약해, 보다 많은 예비 창업자들과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 투자자들에게도 재무적 만족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