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Days’ 세상의 반을 위한 반값생리대, K클래스 후원
‘29Days’ 세상의 반을 위한 반값생리대, K클래스 후원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9.10.13 14: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기부 활동 진행, 가치 있는 소비 만들어가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주식회사29일이 지난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프리미엄 종합강좌 K클래스 참석자 전원에게 ‘29Days 생리대’를 증정했다.

주식회사29일은 값비싼 생리대 가격에 문제를 제기하며 지난 2015년 여성의 위생 건강 개선 및 문화 증진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창립 이후 1년간의 준비 끝에 첫 번째 프로젝트 ‘반값 생리대 29Days’를 선보였다. 국내 생리대 가격이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회원국 가운데 가장 장 비싸게 형성되어 있기에 반값 생리대 출시를 통해 위생용품 가격에 대한 부담을 완화시키고자 한 것이다.

더불어 2016년 11월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과 동시에 첫 기부활동을 시작으로 2017년 참여형 기부 문화 만들기 캠페인, 2018년 3월 자사몰 오픈과 동시에 기부 생리대 적립 공약을 내세우며, 자사몰에서 구매가 이루어질 때마다 하루치 생리대를 기부하는 기부 및 후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자사몰 오픈 이후 10개월간 누적된 기부품에 일부 수량을 보태 총 10,000일간 사용할 수 있는 생리대를 기부했으며, 비영리민간단체 십시일밥과 함께 국내 캠퍼스 내 상비 생리대 비치 프로젝트를 서울대학교, 건국대학교, 카톨릭 대학교 등 국내 5개 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하고 있다.

한편, 베이비타임즈가 주최하는 케이클래스는 매회 특별한 테마를 정해 예비맘·육아맘들이 함께하고 싶은 행사로 기획·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K클래스는 ‘2019 대한민국 건강소비자 페어&포럼’의 내부 행사 중 하나로 마련돼 전문의와 약학박사, 약사로 구성된 전문가들이 강의를 진행해 행사의 깊이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