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전문 콘퍼런스 ‘미미콘 2019’ 개최
1인 미디어 전문 콘퍼런스 ‘미미콘 2019’ 개최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10.02 14: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1인 미디어 분야 창업박람회 ‘미미콘(MEMEOCN) 2019’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3일과 4일 양일간 개최된다.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후원하는 이번 미미콘은 박람회와 함께 1인 미디어 전문 컨퍼런스도 진행된다.

3일에는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트랙으로 △크리에이터의 해외 진출 △저작권 및 세금, 방송법 등 크리에이터가 알아야할 법률 정보 등이 소개된다. 이를 위해 국내 대형 로펌인 법무법인 율촌의 각 분야 전문 변호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뚱뚱’ 유지원 크리에이터와 다양한 1인 미디어 활동으로 이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박기연 크리에이터가 강의를 맡아 각각 중국 진출과 관련한 경험 및 노하우와 1인 미디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4일에는 비즈니스&마케팅 트랙으로 △해외 MCN 비즈니스 △중국의 모바일 커머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등의 주제로 현업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기업의 마케팅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웨이즈 △유커넥 △TAGby △에브리코리아 등이 참여하여 비즈니스와 마케팅 현장에서 바로 접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해외 MCN 기업을 포함한 국내외 관계자가 서로의 비즈니스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특히 베트남의 1위 MCN 기업인 미튜브 네트워크(Metub Network)의 CEO(Mr. Tran Xuan Hung)와 하노이 지사장(Mr. Pham Hoang Huy)이 연사로 참여하여 베트남의 MCN 현황을 소개하고 국내 기업과의 비즈니스 미팅도 예정되어 있다.

미미콘(MEMEOCN) 2019 행사 내용 및 참가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및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