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56% "대중교통 임산부 배려석은 남의 나라 얘기"
임산부 56% "대중교통 임산부 배려석은 남의 나라 얘기"
  • 백지선
  • 승인 2014.05.12 19: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맘스클럽이 ‘WOWMOM 임산부 배려캠페인’을 12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된다.

2010년부터 진행해온 ‘WOWMOM 임산부 배려캠페인’은 임산부의 날인 10월 10일를 포함해 평소에도 배려를 요한다는 취지 아래 상반기에도 진행되고 있다.

 


◇‘2014 배려받지 못한 불편한 진실’ 설문조사 이벤트


지난해 와우맘 캠페인 설문조사 결과, 56%의 임산부가 대중교통(임산부 배려석, 임산부 배지)을 이용할 때 배려받지 못했다고 답했고 배려받지 못한 부분의 다른 답변으로 직장생활, 거리흡연, 주차장(임산부전용), 기타, 남편ㆍ시댁ㆍ가족이 뒤를 이었다.

올해 역시 임산부를 배려하지 않은 가족, 상황, 제도 시설 등을 ‘맘스홀릭 베이비’(네이버 카페)에서 신고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의 목적은 ‘마음’으로 임산부들을 배려하고 응원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예비맘을 위한 공간과 배려가 부족한 사회를 개선하며 임신 초기에서 말기의 임산부와 출산 직후 산부들을 응원하기 위해서다.

 


◇임신 280일의 사랑더하기 사진공모전

더불어 임신기간 280일의 일상사진을 함께 나누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테마는 임신과 관련된 일상의 주제(일상, 가족, 음식, 코믹사진 등)다. 주의할 점은 사진 공모 시 사연을 누락하거나 스튜디오 사진으로 응모하면 당선에서 제외된다.

당첨자에게는 키디 클릭앤 무브3, 알집매트 칼라폴더 슈가 SG, 브레비 슬렉스에보 크레이들, 맘누리 프라테 원피스 등 상품이 주어진다.

‘WOWMOM 임산부 배려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맘스홀릭(http://cafe.naver.com/imsanbu)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