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대치’ 문화예술 공간으로 새단장
‘KT&G 상상마당 대치’ 문화예술 공간으로 새단장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9.09.30 1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0일 ‘대치 갤러리’, 10월 1일‘상상마루’개관
‘KT&G 상상마루’ 전경
‘KT&G 상상마루’ 전경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KT&G가 강남구 서울 사옥에 위치한 ‘상상마당 대치’에 다목적 문화공간 ‘대치 갤러리’와 휴게형 독서공간 ‘상상마루’를 개관, 문화예술 공간으로 새단장에 나섰다.

‘상상마당 대치’는 2006년 전문 공연장 ‘상상아트홀’로 출범해 2017년 ‘상상마당’의 일원으로 통합됐다. 이후 다양한 장르의 공연 관람이 가능한 ‘대치아트홀’과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아트큐브’로 운영되어왔다. KT&G는 ‘상상마당 대치’ 방문객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문화공간 조성에 나섰다.

먼저, 9월30일에는 3층 대치아트홀 옆에 위치하던 아트큐브를 1층으로 옮겨 ‘대치 갤러리’로 재탄생시켰다. 방문객들이 언제든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1층 개방된 공간에 갤러리를 조성한 것이다. 전시공간의 기능을 강화하고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며, 토크쇼와 강연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해 다목적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10월1일에는 3층 대치아트홀 옆에 휴게형 독서공간 ‘상상마루’를 개관해 대치아트홀 관객들에게 더욱 풍부한 문화 경험과 독서를 통한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공연 일정에 따라 관람객 맞춤형 도서를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비주류 예술작가들의 독립출판물도 비치한다.

새로워진 ‘상상마당 대치’에서는 다양한 개관 기념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KT&G는 ‘대치 갤러리’의 개관을 기념해 9월 30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정유미 작가와 함께 ‘KT&G 대치 갤러리 오프닝 전시-Silent Blue’를 개최한다. 이어, 10월 1일에는 ‘상상마루’ 개관을 맞아 ‘찾아가는 직장인 인문학’ 특강으로 ‘포노사피엔스’ 저자 최재붕 교수의 북 콘서트를 진행한다. 도서 추첨 행사와 저자 사인회도 함께 이루어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