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새터민여성 등에 중국어관광통역사 과정 운영
경기도, 새터민여성 등에 중국어관광통역사 과정 운영
  • 백지선
  • 승인 2014.05.12 13: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북한이탈여성과 중국인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중국어관광통역안내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탈북 이후 중국 체류 과정에서 중국어를 배울 수밖에 없었던 북한이탈여성과 한국 이주 후 직업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국인 결혼이민여성의 특성을 반영한 직업훈련교육이다.

교육은 신(新)HSK(한어수평고시) 5급과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新HSK 5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어법 해석 △관광법규 및 한국 국사에 대한 이론, △중국어 면접시험 준비를 위한 교육 △관광통역안내사와 함께 하는 체험학습 △취업스킬 및 비전설정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기간은 다음달 2일부터 5개월에 걸쳐 430시간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

신청 자격은 한국 거주 2년 이상인 북한이탈여성 또는 중국인 결혼 이민여성으로 중국어 회화가 가능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김양희 소장은 “중국어관광통역안내사는 중국인 관광객 400만 시대를 맞아 중국어 통역 및 안내인력 수요가 많아 전망이 밝은 직종”이라며 “이번 교육은 취업 취약계층인 북한이탈여성과 중국인 결혼이민여성의 안정적 정착과 사회 진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말했다.

신청은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woman.gg.go.kr)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mang1205@gg.go.kr)로 오는 23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교육 대상자는 5월 27일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교육 기간에는 담당 취업설계사가 1대 1 밀착상담을 진행해 취업을 지원하며 관련기관, 산업체 등과 협력한 취업 연계도 진행한다.

문의 : 여성비전센터 일가정지원팀(031-8008-804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