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와이프펀딩, 경기 불황 속 ‘창업자 희망’으로 급부상
(주)와이프펀딩, 경기 불황 속 ‘창업자 희망’으로 급부상
  • 김복만 기자
  • 승인 2019.09.25 12: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프랜차이즈 창업 투자 플랫폼을 운영하는 ㈜와이프펀딩이 프랜차이즈 창업자와 투자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와이프펀딩은 최근 육회 전문점 유케야를 운영하는 ㈜야푸드, 맥주 전문점인 하루비어를 운영하는 ㈜포앤디코리아 등 2개의 기업과 업무 제휴를 맺었다.

와이프펀딩이 잇따라 프랜차이즈 본사와 업무 제휴를 맺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와이프펀딩의 P2P 서비스는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투자 또는 대출하는 방식이다. 주로 부동산과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한다.

와이프펀딩이 대출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큰 인기를 끄는 이유는 대출자에게는 중금리 수준으로 자금을 연결하고, 투자자에게는 시중 금융상품 대비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육회 전문점 유케야는 지난해 9월 개업한 지 1년만에 전국에 가맹점 19개를 오픈했다. 유케야는 국내산 고급 육회를 9900원에 판매하는 극강의 가성비가 특징이다.

유케야를 운영하는 야푸드 임창묵 대표는 “가맹점 평균 매출이 월 5000만원에 달하면서 가맹 문의가 증가하고 있지만 천천히 내실을 다지며 성장하는 것을 우선으로 하고 있다”며 “가맹점주와 상생하는 정직한 프랜차이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와이프펀딩은 최근 육회 전문점 유케야를 운영하는 ㈜야푸드, 맥주 전문점인 하루비어를 운영하는 ㈜포앤디코리아 등 2개의 기업과 업무 제휴를 맺었다.(사진제공=와이프펀딩)
와이프펀딩은 최근 육회 전문점 유케야를 운영하는 ㈜야푸드, 맥주 전문점인 하루비어를 운영하는 ㈜포앤디코리아 등 2개의 기업과 업무 제휴를 맺었다.(사진제공=와이프펀딩)

와이프펀딩과 제휴를 맺은 또 다른 기업은 하루비어를 운영하는 ㈜포앤디코리아다. 하루비어는 편안한 인테리어로 하루를 끝내며 방문하고 싶은 맥주 전문점이다. 하루비어는 고객을 위해 사소한 것부터 신경을 쓴다.

대표적으로 하나 반(1.5)시스템이 있다. 하루비어는 안주 두 종류를 시킬 때 한 종류는 반만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런 서비스 덕에 하루비어는 전국 26개의 가맹점을 열며 인기몰이 중이다.

와이프펀딩은 이런 잘나가는 업체들의 대스타로 급부상했다. 이유는 창업하려는 사람은 많은 데 비해 투자금이 부담스럽기 때문이다.

와이프펀딩과 제휴를 맺은 업체의 창업 자금은 와이프펀딩에서, 그 이자는 업체 본사에서 지원한다. 덕분에 와이프펀딩과 업무 제휴는 업체와 창업자 모두에게 큰 힘이 된다.

와이프펀딩은 투자자들에게도 각광을 받고 있다. 이는 투자 상품을 판매하기 전 단순 서류뿐 아니라 현장 실사, 담보 질권, 성장 가능성 등을 입체적이고 꼼꼼하게 검증하기 때문이다.

또 이런 사항들을 투자자들과 공유해 투자자들이 합리적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동투자 기능을 통해 매번 신경 쓰지 않아도 투자자의 실정에 맞춰 분산 투자까지 해준다. 이 기능으로 인해 리스크는 감소하고 효율은 증가해여 많은 투자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와이프펀딩은 지난 9월 20일부터 지금까지 총 10호의 상품을 출시했다. 그 중 창업대출 상품으로는 2호 상품인 고수떡볶이가 있다.

와이프펀딩 한준희 대표는 “고수떡볶이 운양점이 와이프펀딩의 도움을 받아 9월 16일 오픈했다”며 “와이프펀딩은 어려운 경기 상황에서 창업자들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와이프펀딩은 창업대출 7호 상품으로 피슈 마라홍탕 분당 정자점을 출시 예정이다.

앞서 와이프펀딩은 ▲쏭앤킴푸드 ▲데이앤데이 ▲민트스푼 ▲에버리지에프앤비 ▲행복한찜닭 ▲그랜드비스타 ▲예스아이엠에프앤비 등과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