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펀딩, (주)에버리치에프앤비·(주)그랜드비스타와 업무제휴
와이프펀딩, (주)에버리치에프앤비·(주)그랜드비스타와 업무제휴
  • 김복만 기자
  • 승인 2019.09.23 15: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상생금융 P2P플랫폼 (주)와이프펀딩이 2개의 기업과 업무 제휴를 통해 한 가족이 되었다.

이번에 제휴한 업체는 생생돈까스 등의 외식업체를 운영하는 (주)에버리치에프앤비와 호떡당을 운영하는 (주)그랜드비스타이다.

와이프펀딩은 대부분 프랜차이즈의 가맹점 창업 비용을 모집하는 상품을 내놓고 있다. 이 상품에 대해 투자자들은 개인 단위로 각자 원하는 만큼 투자한다. 이렇게 모금된 금액은 대출자에게 초기 창업 비용으로 사용되고 투자자들은 매출에 따라 원금과 이자를 돌려받는다.

와이프펀딩은 최근 투자자와 대출자 모두에게 인기몰이 중인 P2P 투자 업체이다. P2P 투자란 Peer to Peer의 약자로 기업의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와 대출자를 직접 연결하는 방식이다.

​와이프펀딩의 장점은 대출자에게 제2금융권에 비해 낮은 대출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창업 자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해준다. 투자자도 와이프펀딩을 통해 은행보다 높은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런 장점 덕분에 와이프펀딩은 투자자와 대출자 모두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에버리치에프앤비는 생생돈까스와 몬스터김밥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생생돈까스는 국내산 최상급 냉장육과 고품질 해바라기 오일을 고집한다. 덕분에 생생돈까스는 2019년 9월 기준 74개의 점포를 내며 성장하고 있다.

에버리치에프앤비는 최근 ‘몬떡’ 이라는 새로운 배달 전문 떡볶이 브랜드를 론칭했다. 지난 9월 16일 몬떡은 전국 16개 매장을 동시 오픈하며 그 시작을 알렸다.

창업자들은 생생돈까스 창업에 큰 관심을 갖는 이유는 첫 번째 장점은 투명한 시공 비용이 장점이다. 본사는 인테리어의 콘셉트에 대한 디자인을 추천할 뿐 투자 선택은 창업자의 몫이다. 창업자는 인테리어 비용에 대한 부담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

두 번째 장점은 환경에 적합한 창업 모델이다. 생생돈가스는 15년의 가맹 사업으로 쌓인 노하우를 컨설팅을 통해 창업자에게 제공한다.

마지막은 영업 및 운영의 편의성이다. 생생돈까스 본사는 조리가 쉬운 원팩 포장 상태로 재고를 공급한다. 또한 영업이 편리하도록 포스,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의 발주 시스템을 제공한다.

상생금융 P2P플랫폼 와이프펀딩은 최근 생생돈까스 등 외식업체를 운영하는 ㈜에버리치에프앤비, 호떡당을 운영하는 ㈜그랜드비스타와 각각 업무 제휴를 맺었다.(사진제공=와이프펀딩)
상생금융 P2P플랫폼 와이프펀딩은 최근 생생돈까스 등 외식업체를 운영하는 ㈜에버리치에프앤비, 호떡당을 운영하는 ㈜그랜드비스타와 각각 업무 제휴를 맺었다.(사진제공=와이프펀딩)

그랜드비스타가 운영하는 호떡당은 ‘국민간식에 감성과 고급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으로 호떡을 고급화시킨 브랜드이다.

호떡당은 지난 여름 아이스크림과 호떡을 퓨전한 신제품으로 각종 SNS를 뜨겁게 달궜다. 호떡당은 호떡 특유의 특성상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다.

본사는 각 가맹점에 재고를 완제품의 형태로 공급한다. 따라서 요리를 못하는 사람도 창업 도전이 가능하며 업무 강도가 낮다. 또한 SPC물류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재고 공급이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호떡당은 가맹점의 안정적인 창업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한다. 가맹점주는 꼭 필요한 지식을 전문가의 교육을 통해 숙지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들로 많은 창업자들이 그랜드비스타를 찾는다.

이렇게 승승장구하는 업체들은 왜 와이프펀딩을 찾는 걸까? 그 이유는 와이프펀딩과 업무 제휴의 장점이 그만큼 많기 때문이다.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업체는 창업을 원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투자금이 부담스럽다. 이런 부담을 와이프펀딩이 함께 진다. 와이프펀딩과 제휴를 맺은 업체의 창업 자금은 와이프펀딩이 지원하며 그때 발생하는 이자는 업체 본사에서 지원한다. 덕분에 와이프펀딩과 업무 제휴는 프랜차이즈 업체와 창업자 모두에게 든든하다.

와이프펀딩 한준희 대표는 “기존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일반 자영업자들은 금융권에서 외면받고 있다”며 “와이프펀딩은 이런 소상공인과 투자자들에게 기존 금융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와이프펀딩은 투자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와이프펀딩은 최근 10호 투자 상품까지 모두 완판시켰다.

투자자들이 와이프펀딩의 상품 출시를 기다리는 것은 투자자와 창업자의 안정적인 이익을 보장하는 시스템 때문이다.

와이프펀딩은 입지조건, 가치 분석, 대출자의 신용 정보 등을 철저히 분석한다. 그리고 분석한 포트폴리오를 투자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한다. 이로 인해 와이프펀딩은 투자자에게 믿음을 얻는다. 연체 관리 또한 철저히 보장한다.

이런 이유로 투자자들은 와이프펀딩에서 마음 놓고 투자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와이프펀딩은 강력한 2중보안시스템을 통한 완벽한 보안을 확보했다. 그뿐만 아니라 자동투자 기능을 통해 편리함과 안정적인 이익까지 보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