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와이프펀딩, 행복한찜닭과 업무 제휴
(주)와이프펀딩, 행복한찜닭과 업무 제휴
  • 김복만 기자
  • 승인 2019.09.19 18: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주)와이프펀딩과 행복한찜닭이 업무 제휴를 통해 한 가족이 되었다.

행복한찜닭은 경기도 광주에 본점을 둔 핫한 브랜드로, “내 가족이 먹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생각한다”는 정신으로 고객을 대한다. 모 배달 애플리케이션의 맛 평가 점수가 5점 만점에 4.9점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최근 가맹점을 확장하고 있다.

행복한찜닭이 고객뿐 아니라 가맹점주를 대하는 태도도 매우 인상 깊다. 사업본부의 임직원들은 재료 손질부터 배달까지 직접 맡아 운영한다. 이를 통해 배달 기반 외식업의 고충을 직접 체감한다.

덕분에 가맹점주의 고충과 문제점을 빠르게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다. 행복한찜닭은 가맹점이 빠르게 시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직접 교육한다. 또한 가맹비와 교육비의 30퍼센트를 지원한다.

가맹점의 다양한 문제에 귀를 기울이며 가족 같은 태도로 대한다. 이런 장점들로 인해 최근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행복한찜닭을 찾고 있다.

행복한찜닭을 가족으로 맞이한 와이프펀딩은 P2P(Peer to Peer) 금융 플랫폼으로, 최근 투자자와 창업자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유는 대출자에게 제2금융권에 비해 낮은 대출 금리로 창업 자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해주기 때문이다. 투자자도 와이프펀딩을 통해 은행보다 높은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와이프펀딩은 최근 행복한찜닭과 업무제휴를 맺었다.(사진제공=와이프펀딩)
와이프펀딩은 최근 행복한찜닭과 업무제휴를 맺었다.(사진제공=와이프펀딩)

P2P 투자란 개인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아 주로 프랜차이즈 창업에 투자 또는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자방법이다.

와이프펀딩은 프랜차이즈 본사와 함께 업무 제휴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해준다. 와이프펀딩과 제휴를 맺은 업체의 창업자금은 와이프펀딩에서, 그 이자는 업체 본사에서 지원한다. 덕분에 와이프펀딩과 업무 제휴는 업체와 창업자 모두에게 큰 힘이 된다.

와이프펀딩의 인기 비결은 첫째, 안정적인 이익이다.

와이프펀딩은 투자자의 안정적인 이익을 위해 입지조건, 가치 분석, 대출자의 신용 정보 등을 철저히 분석한다. 그리고 이 분석 포트폴리오를 모두에게 투명하게 제공하며 믿음을 얻는다. 그뿐만 아니라 연체관리 또한 철저히 보장한다. 이런 이유로 투자자들은 와이프펀딩에서 마음 놓고 투자할 수 있다.

두 번째 이유는 철저한 보안이다. 와이프펀딩은 강력한 2중 보안 시스템을 통해 투자자와 창업자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와이프펀딩은 ‘1원 인증’을 통해 예치금을 관리할 안전 인증 계좌를 따로 개설해준다. 이를 통해 보이스피싱, 해킹 등의 금융 사기로부터 회원의 자산을 보호할 수 있다.

세 번째는 자동투자 기능이다. 자동투자는 데이터 기반의 AI 투자로 투자자가 조건(상품 유형, 예상 수익률, 기간, 투자 금액 등)을 설정하면 이 조건에 맞는 상품에 자동으로 투자된다. 매번 신경 쓰지 않아도 투자자의 실정에 맞춰 분산투자까지 가능하다. 이 기능으로 인해 리스크는 감소하고 투자 효율은 증가한다.

와이프펀딩 한준희 대표는 “기존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일반 자영업자들은 금융권에서 외면받고 있다”며 “와이프펀딩은 이런 소상공인과 투자자들에게 기존 금융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이어 “최근 9호 투자 상품까지 모두 완판시켰다. 지금도 투자자들은 와이프펀딩의 상품이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투자자들에게도 재무적 만족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