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아기념도서관, 영유아 어린이 등 문화강좌 회원 모집
이진아기념도서관, 영유아 어린이 등 문화강좌 회원 모집
  • 백지선
  • 승인 2014.05.10 10: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은 영ㆍ유아, 어린이,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름학기 문화강좌 회원을 모집한다.

여름학기 문화강좌는 6월 3일 부터 8월 29일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지난달 29일부터 기존회원 접수를 시작으로, 오는 14일부터 신규회원을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이진아기념도서관 여름학기 문화강좌는 영ㆍ유아, 어린이, 성인 등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도록 37개 강좌 88개반을 개설해 12회 수업으로 8월까지 운영된다.

▲ 이진아기념도서관은 덴마크 왕실 프로그램 바코바를 운영한다. 사진제공 = 서울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덴마크왕실 바코바 프로그램’, ‘오감 발달 교육’ 등
영ㆍ유아 대상 프로그램 풍성

정규강좌 중 영ㆍ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덴마크왕실 바코바 프로그램’, ‘오감 발달 교육 5-touch’, ‘놀이친구 노리야’, ‘노리야 베이비’ 프로그램이 신규강좌로 개설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Discover Music’, ‘엄마랑 아빠랑 함께 배우는 가족도예’ 프로그램을, 성인대상 자기개발 특기적성프로그램으로 ‘스토리텔링 논술’, ‘표정과 마음을 담은 캘리그라피’ 강좌 등 총 8개 강좌 17개반을 신규강좌로 개설했다.

◇번역, 초등영어, 각 국의 문화 등도 배울 수 있어

도서관은 더 이상 책만 읽는 곳이 아니라 이용자의 교육 수준에 상관없이 자기 개발을 위한 평생교육센터로서의 도서관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전 계층에게 양질의 문화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진아기념도서관은 기존에 진행하였던 정규문화강좌 이외에 비정규 특화프로그램과 재능기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어 문장 실력을 제대로 닦으면 번역도 잘 할 수 있는 조건이 마련된다’라는 명제를 갖고 ‘번역의 힘을 키워주는 우리말 글쓰기’ 특화 프로그램을 성인 대상으로 개설했다. 수업은 “한 권으로 읽는 세계사”, “뚜껑 대신 마음을 여는 공감 글쓰기”, “글쓰기 멘토링”의 저자 이강룡 선생님의 강의로 12주간 진행된다.

초등학생들의 영어 학습을 증진시키기 위해 ‘어린이 영어 독서클럽’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초등학교 3~5학년에 재학 중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재미있게 영어를 접하면서 즐겁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며 TESOL 전문강사를 초청해 운영한다.

도서관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문화교실’과 ‘성인문화교실’에서는 세계문화 소개프로그램을 통해 문화 발생 이유를 탐구해, 세계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그리고 성인들의 자기적성개발과 취미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가장 초보적인 칠보이론 소개와 실습 등 초보자들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칠보기법 및 평판작업 등을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할 예정이다.

▲ 출처 = 서대문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다양한 교육 들으면서 수강료 할인도 받자

도서관에서는 문화강좌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해 보다 많은 이용객들이 도서관의 문화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우선, 도서관 대표 인기강좌인 ‘트니트니 키즈챔프’, ‘숙명유리드믹스’, ‘놀이친구 노리야’, ‘노리야 베이비’를 수강하는 수강생이 ‘텀블키즈’, ‘덴마크왕실 바코바 프로그램’, ‘크레-아트 퍼포먼스미술(엄마랑)’, ‘5-touch’ 등을 수강할 경우 50% 할인해주는 덤&덤 1 1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3강좌 이상 수강하는 수강생들에게는 강좌당 수강료 10%를 할인해주고 있다.

또한, 친구에게 문화강좌를 추천할 경우 ‘친구추천’ 할인혜택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이 외에도는 문화강좌 수강생을 위하여 다양한 할인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수강신청은 기존회원 접수 후에 신규회원을 받으며, 기존 회원의 경우 오는 11일까지 방문접수 및 유선접수를 받는다.

신규회원 접수는 오는 14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방문과 인터넷 접수를 동시에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