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펀딩, 민트스푼·데이앤데이 두 곳과 업무 제휴
와이프펀딩, 민트스푼·데이앤데이 두 곳과 업무 제휴
  • 김복만 기자
  • 승인 2019.09.17 18: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와이프펀딩이 동춘닭강정을 운영하는 ㈜민트스푼, 24시간 카페식 신개념 편의점 데이앤데이 등 2개 기업과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와이프펀딩은 P2P 금융 플랫폼으로, 최근 투자자와 창업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P2P 투자란 개인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아 주로 프랜차이즈 창업에 투자 또는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자방법이다.

와이프펀딩은 일반 자영업자를 포함해 모든 대출자에게 창업 자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해준다. 대출자는 제2금융권에 비해 낮은 대출 금리 등 혜택을 받는다.

투자자도 와이프펀딩을 통해 은행보다 높은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대출 기업은 투자자들에게 기업을 알리며 홍보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이런 장점 때문에 와이프펀딩이 투자자와 대출자 모두에게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민트스푼은 동춘닭강정의 체인 사업 본부인 외식전문 기업이다. 동춘닭강정은 닭강정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입지를 다졌다.

동춘닭강정은 ‘내 아이가 먹는다고 생각한다‘는 정신으로 국내산 닭고기를 엄선한다. 다른 재료도 모두 최상급만을 사용해 건강하고 맛있는 닭강정이라는 호평을 받는다.

가맹점주들은 민트스푼의 저자본 고수익 구조에 큰 이득을 본다. 동춘닭강정은 영업권역 보장과 사후관리까지 철저히 보장한다. 따라서 동춘닭강정은 창업자들이 마음 놓고 찾는 프랜차이즈로 알려져 있다.

데이앤데이는 최근 편의점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지난 8월 데이앤데이 편의점의 가맹점수는 50개를 돌파했다.

데이앤데이는 1인 가구가 증가하는 사회구조에 딱 맞는 신개념 편의점을 보여준다. 바로 카페형 편의점과 빨래방형 편의점이다. 이런 아이디어는 가맹점주에게 큰 매출을 가져다준다.

또한 데이앤데이는 초기 가맹점주에게 냉장고와 POS를 렌탈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한다. 편의점 창업자에게 냉장고와 POS가 가장 큰 비용이기 때문에 이는 커다란 지원이다. 이러한 이유로 데이앤데이는 편의점을 창업하려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매우 좋다.

데이앤데이 백철민 대표는 “데이앤데이는 날마다 날마다라는 뜻으로 고객에게 늘 새롭게 다가가기를 꿈꾸는 브랜드”라며 “본사에서는 데이앤데이 24시간 편의점 가맹점주에게 대기업 편의점 브랜드와 견주어도 손색없을 정도로 차원 높은 운영 방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오픈된 지점은 전문 슈퍼바이저가 꾸준히 방문해 운영 전반에 어려움이 없도록 신경 쓴다”라고 덧붙였다.

데이앤데이 편의점 창업자인 40대 남성은 “최저임금이 오르며 부담이 컸는데 데이앤데이는 창업 비용을 현저히 낮춰 주었다”며 “운영에 필요한 듀얼모니터, 온장고, 음향시설 등 각종 집기도 무료로 지원받았다”며 미소를 지었다.

㈜와이프펀딩은 최근 동춘닭강정을 운영하는 ㈜민트스푼, 24시간 카페식 신개념 편의점 데이앤데이 등 2개 기업과 잇달아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사진제공=와이프펀딩)
㈜와이프펀딩은 최근 동춘닭강정을 운영하는 ㈜민트스푼, 24시간 카페식 신개념 편의점 데이앤데이 등 2개 기업과 잇달아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사진제공=와이프펀딩)

와이프펀딩은 레드오션인 닭 시장과 편의점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두 기업과 든든한 동반자 관계를 잇따라 맺음으로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와이프펀딩은 프랜차이즈 본사와 함께 업무 제휴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가맹점과 창업자 모두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와이프펀딩 한준희 대표는 “기존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일반 자영업자들은 금융권에서 외면받고 있다”며 “와이프펀딩은 이런 소상공인과 투자자들에게 기존 금융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와이프펀딩은 입지조건, 가치 분석, 대출자의 신용 정보 등을 철저히 분석한다. 덕분에 투자자와 창업자의 안정적인 이익이 보장된다. 그리고 이런 포트폴리오를 모두에게 투명하게 제공하며 믿음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연체관리 또한 철저히 보장한다. 이런 이유로 투자자들은 와이프펀딩에서 마음 놓고 투자할 수 있다.

와이프펀딩은 현재 7호 투자 상품까지 완판시켰다. 8차와 9차 상품도 거의 동시에 나왔지만 1주일 만에 완판 직전인 것으로 알려졌다.

와이프펀딩은 투자자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12개월 이자를 일시불로 지급했다. 거기에 2%의 리워드까지 추가 지급하는 등 P2P 투자자의 대스타다운 면모를 보였다.

최근 자동투자를 시작한 한 40대 남성은 “금융 투자를 잘 몰라 막연했는데 안전한 보안 시스템과 알아서 관리해주는 자동투자가 너무 편하다”고 만족을 표시했다.

3호 상품부터 꾸준히 투자해온 40대 주부는 “투자 상품이 하나씩 나와서 아쉬웠는데 드디어 여러 개씩 상품이 나오니 투자할 맛이 난다”며 기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