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LG KT 초고속인터넷가입 현금지급 안정성 비교사이트는
SK LG KT 초고속인터넷가입 현금지급 안정성 비교사이트는
  • 김복만 기자
  • 승인 2019.09.13 0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SK LG KT 인터넷가입 상품들 가운데 100메가 이상의 초고속인터넷보다 기가인터넷 TV결합상품 신청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초고속인터넷 보편적 역무로 인해 인터넷 100메가와 500메가 속도 설치가 앞으로 더 증가할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소비자들은 인터넷 설치 하나에도 복잡함을 호소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U플러스 인터넷 TV 요금 가입 시 결합상품 종류가 기본 8가지에 이르다 보니 스스로 비교해 신청하기 쉽지 않다는 것이다.

이에 SKT(에스케이텔레콤), KT(케이티), LGU+(엘지유플러스) 인터넷 TV(티비) 요금제 결합상품 가족 할인을 받으려 할 경우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장 자신에게 적합한 최적의 요금설계를 받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전국 어디서나 동일해진 인터넷가입 현금지원으로 인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알아보는 것은 무의미해졌다. 다만 인터넷 변경 시 현금 지급 혜택을 안전하게 제공하는 안정성과 최저요금 설계 실력으로 보장된 전문성을 인터넷가입센터 선택 기준을 정하는 점에서는 달라졌다.

초고속인터넷 가입 및 SK LG KT 기가인터넷 가입 시 사은품으로 현금지원이 소비자들에게 큰 메리트였다.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인터넷, TV(티비) 가입 및 설치를 본사 고객센터에서 진행하는 것보다는 온라인 공식인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 하는 것이 유리하다.

TV인터넷결합상품을 통신사 변경으로 신규가입 신청했을 때 경품고시제 방통위 및 3사 사은품 가이드라인 법정 최대 현금 지급은 100메가 또는 500메가 + IPTV 비교 추천으로 개통 및 교체 받을 경우 통신사별로 38만원~43만원까지 인터넷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인터넷TV(티비)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인터넷가격 비교사이트를 찾는다면 시간 낭비가 될 수 있다.

또한 당일 현금 지급을 내세우며 사기 업체가 만연한 통신 업계 구조에 소비자들의 불안 심리가 내재되어 있는 것을 이용해 실질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과장성 허위 광고를 통해 사은품 지급일을 미끼로 가입 유치 영업을 한다면 소비자를 농락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본래 인터넷가입사이트의 존재 가치는 SK브로드밴드, KT올레(케이티), 엘지 인터넷 가입 고객센터로부터 3사 비교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결합사은품으로 추천받을 수 없음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소비자 중심 최저요금 설계를 통해 인터넷, TV, 셋톱박스, 와이파이 상품군 중 합리적으로 자신의 상황에 맞는 가족 결합할인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있다.

그렇기에 LG유플러스 결합할인, LG 가족결합, SK브로드밴드 결합할인, SK텔레콤 가족결합, KT 가족할인, KT올레 결합상품 등 인터넷TV결합상품 종류가 다양한 만큼 개인마다 결합상품이 다르며 할인받을 수 있는 종류도 달라진다.

그러나 경품고시제(인터넷 단통법) 시행 이전에는 ‘인터넷신청 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시장 혼전을 야기시키던 인터넷가입센터들이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는 ‘당일 현금 지급’이라는 사은품 지급일을 미끼로 소비자들의 안전한 인터넷가입 및 통신비 절약 중심으로 최저요금 설계를 받는 목적으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 활용 가치를 퇴색하고 있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인터넷가입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는 조건에 따라 인터넷 요금 및 혜택이 유리한 상품들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SK브로드밴드, KT올레(케이티), LGU플러스(엘지) 인터넷 요금 비교 후 최저 요금설계 실력이 보장되어 있는 전문 컨설턴트에게 자신에게 맞는 상품 종류를 추천받아 신규가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전국 공식인증 SK, LG, KT CJ헬로, Skylife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지역케이블 인터넷, TV 결합 할인 상품까지 판매하고 있어 최적의 상품 가입 적합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서포터’는 업계 최초로 TV인터넷결합상품 컨설팅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을 받아 각 가구당 가계 통신비 절약 연구에 힘쓰고 있다. 또 실질적으로 인터넷 3년 약정 만기 기간이 됐을 때 총 납부 요금을 통신사별로 절약할 수 있는 경우의 수를 분석해 인터넷 가입을 진행하고 있어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인터넷서포터’는 9년 동안 인터넷가입 현금, 요금제 비교를 통한 인터넷 가입으로 LG·SKT, SKT·KT 통신사별 인터넷 개통 기준으로 현금 지급을 하고 있다.

초고속, 기가 인터넷 현금 사은품은 사은품 지급 일정이 고정되어 있어 안정성 보장 100% 지급 시스템제로 운영되어 왔다.

◇ 사은품 입금 일정(100% 보장 지급제) : LG, SKT 상품 가입의 경우 현금사은품을 월, 화, 수 설치 시 그 주 금요일에, 목, 금, 토, 일 설치 시 그 다음주 수요일에 지급한다.

KT, SKT 상품 가입 경우 현금사은품은 금주 설치 시 다음주 금요일에, 상품권은 모바일 상품권을 1주일 이내에 본사 발송한다.

◇ 9월 ‘추석이벤트’ : 이벤트 참여기간은 9월 11일(수)에서 15일(일)이며 참여방법은 온라인가입에 전화번호를 남긴 뒤 16일(월) 가입하기를 하면 된다. 남기고 싶은 말에 ‘추석이벤트’ 작성은 필수. 경품 발송은 개통일 기준 그 다음주 금요일이며 경품은 스타벅스 2만원 기프티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