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추석 연휴 한가위 특별 공연...볼거리 먹거리 풍성
삼척, 추석 연휴 한가위 특별 공연...볼거리 먹거리 풍성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9.08 07: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 판타지 : 헌화가’ 공연, 추석연휴 동안 매일 밤 열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추석연휴기간 강원도 삼척시는 시민과 귀성객, 국내외 관광객이 다함께 즐기는 대형 공연을 개최한다.

삼척시는 이번 한가위 특별 공연을 12일(목)부터 14일(토)까지 매일 저녁 8시, 1500석의 관람석이 구비된 죽서루 오십천변 특설무대에서 개최해 새로운 역사 판타지로 재미난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삼척 판타지 : 헌화가‘는 삼척에서 전하는 오래된 두 편의 노래, 헌화가와 해가사의 주인공인 수로부인의 이야기를 새롭게 해석하여 첫 선을 보이는 작품이다.

삼척시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대설화의 역사를 문화콘텐츠로 승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

삼척은 축제 이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유명하다.

가을 바다여행의 낭만이 있는 레일바이크와, 해상을 가로지르는 삼척시 근덕면의 해상케이블카도 인기가 많다.

또 다른 명소는 환선굴이다. 환선굴은 해발 500m 산 중턱에 자리잡고 있어 입구까지 올라가기에 다소 힘이 들지만 약 5억 3천만년전에 생성된 동양 최대의 석회암 동굴로 수많은 종유석, 석순, 석주등이 잘 발달되어 있어 꼭 한번 가볼만하다.

삼척은 또한 싱싱한 해산물로 관광객들을 유혹하는 맛의 고장이다.

철도노선이 지나가는 삼척해변역 주변은 프리미엄 팬션과, 대명리조트 등이 위치하고 있어 사계절 어느때나 방문할 수 있는 동해안 가볼만한곳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이 지역은 삼척맛집으로 평가 받는 곳도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

특히, 쏠비치리조트와 쏠비치호텔 인근에 '쏠비치맛집' 또는 ’삼척맛집‘으로 잘 알려진 곳이 많다. 삼척에서 현지인들도 추천하는 삼척맛집인 풍성한횟집은 삼척 쏠비치리조트 가까운 곳에 있어 '쏠비치맛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삼척해수욕장 앞에 위치한 풍성한횟집은 SNS등에서도 맛집으로 인기가 높은 편으로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를 바라볼 수 있어 추석 명절때면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지역주민들도 즐겨 찾는다는 풍성한횟집은 시원하게 펼쳐진 동해바다를 직접 바라보며 가을 바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게다가 상호에서 알 수 있듯이 주인장의 인심 또한 풍성해서 인기가 많고 이곳의 수족관은 24시간 돌아가며 싱싱한 해산물로 넘쳐난다.

계절에 따라 다른 제철횟감을 비롯하여 모듬회, 삼척 물회 등으로 추석을 맞아 삼척을 방문한 여행객들의 입맛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별미 음식으로 인기가 많다. 입맛을 돋우는 요리인 초밥, 새우, 전복, 문어, 튀김류와 콘치즈, 소라, 멍게 등도 푸짐하게 제공해준다.

풍성한횟집은 사단법인 한국외식중앙회 삼척시지부에서 음식문화 개선 우수업소로 소개되며 감사패를 받는 등 지역 모범업소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