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크리에이터 모여라"...10월 수원컨벤션센터 '크리에이터 위한 전문 컨퍼런스' 열려
"예비 크리에이터 모여라"...10월 수원컨벤션센터 '크리에이터 위한 전문 컨퍼런스' 열려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9.03 10: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컨퍼런스 2019 미미콘(MEMECON 2019) 10월 3~4일 개최 예정
1인 미디어 통해 만나는 창업과 비즈니스 기회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크리에이터 위한 전문 컨퍼런스' 가 10월 중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10월 3일부터 4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는 '2019 미미콘(MEMECON 2019)'으로 명명된 1인 미디어를 통한 창업과 일자리, 비즈니스와 마케팅 분야에 대해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전문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 단순한 이벤트성 행사가 아닌 현실적 이슈를 다룰 전망

최근 1인 미디어에 대한 뜨거운 관심만큼이나 다양한 관련 이벤트가 열리고 있지만, 이번 2019 미미콘에서는 단순히 즐기는 행사가 아닌 현업 크리에이터들과 관련 기업들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컨퍼런스 1일차인 3일(목)에는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트랙으로 ▲크리에이터의 해외 진출 ▲저작권 및 세금, 방송법 등 크리에이터가 알아야할 법률 정보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2일차인 4일(금)에는 비즈니스 & 마케팅 트랙으로 ▲해외 MCN 비즈니스 ▲중국의 모바일 커머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등의 주제로 현업 크리에이터 뿐만 아니라 기업의 마케팅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행사의 또 다른 강점은 비즈니스 기회를 위한 네트워킹 행사에 있다. 

행사 관계자는 "전문가 컨퍼런스 이외에도 해외 MCN 기업을 포함한 국내외 관계자가 서로의 비즈니스 정보를 교환하는 행사도 개최된다"고 밝혔다.

특히, 베트남의 1위 MCN 기업인 Metub Network의 CEO(Mr. Tran Xuan Hung)와 하노이 지사장(Mr. Pham Hoang Huy)이 연사로 참여하여 베트남의 MCN 현황을 소개하고 국내 기업과의 비즈니스 미팅도 가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업 마케팅 실무자와 인플루언서들의 만남을 통해 브랜드와 인플루언서의 협업을 주선할 예정이라 이 또한 기대를 갖게하는 부분이다.

■ 1인 미디어 창업 박람회 동시 개최

2019 미미콘은 컨퍼런스와 동시에 1인 미디어 분야의 다양한 기업이 참가하는 박람회도 개최될 예정이라 예비 크리에이터들에게도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1인 방송을 위한 장비, 편집프로그램, 제품 ▲크리에이터 교육 ▲예비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체험 ▲실버 크리에이터 특강 등 다양한 구성으로 박람회를 찾는 참관객들에게 소중한 정보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

2019 미미콘은 수원 광교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만큼 기존의 경기 북부(일산)와 서울에 집중된 박람회를 경기 남부로 확대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더불어 참가업체에는 경기 남부 관련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2019 미미콘은 오는 8월 19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 등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미미콘 로고
미미콘 로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