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 아동권리공모전 시상식 실시
홀트아동복지회, 아동권리공모전 시상식 실시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08.28 17: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 소재 수상자, 아동정책참여위원 활동 기회도
홀트아동복지회와 마포구청이 함께 실시한 아동권리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을 한 어린이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홀트아동복지회)
지난 23일, 홀트아동복지회와 마포구청이 함께 실시한 '아동권리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을 한 어린이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홀트아동복지회)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홀트아동복지회(회장 김호현)는 지난 23일, 마포구청(구청장 유동균)과 함께 아동권리옹호사업 ‘화이트불편러, 세상을 움직이다’ 공모전 시상식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화이트불편러 세상을 움직이다는 아동 스스로가 아동권리 의견 제시 및 아동 참여권을 보장받기 위해 시행한 지원사업이다.

홀트아동복지회 김호현 회장과 마포구청 아동청소년과 오상철 과장, 아동권리공모전 수상자 약 50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공모전 신청기간동안 접수된 총 446건의 작품 중 선발된 74명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분야별 시상 인원은 다음과 같다.

▲소파방정환상(용강초4 손재원) ▲마틴루터킹상(홍익여중1 김호은, 성서초5 임다빈, 창동초5 이채연), ▲넬슨만델라상(20명), ▲참가상(50명)

한편 공모전 수상자 중 마포구 거주자는 ‘아동정책참여위원’으로 활동할 수도 있다. 아동정책참여위원회에서는 아동 스스로가 참여권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아동권리교육, 아동 관련 정책조사 및 모의 마포구 의회 활동 기회 등이 주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