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식 프랜차이즈 큐큐면관, 중국집 창업 가맹점 모집
중식 프랜차이즈 큐큐면관, 중국집 창업 가맹점 모집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8.23 15: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최근 최저임금인상과 물가상승의 여파로 외식 가격이 전반적으로 오른 가운데, 착한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가심비 식당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여러 가심비 맛집 중에서도 특히 중국집 창업 브랜드 ‘큐큐면관’은 고퀄리티의 짜장면을 3,900원, 짬뽕은 4,500원에 선보이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큐큐면관이 고퀄리티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것은 ‘시스템’ 덕분이다. 큐큐면관은 모든 요리의 조리법을 정량화된 매뉴얼로 만들어 전문 주방장이 없어도 퀄리티 높은 음식을 선보일 수 있다. 더불어 자체적으로 구축한 탄탄한 유통망을 바탕으로 원재료의 거품을 없애 객단가와 마진율을 높였다.

또한 점주들과 상생을 목적으로 매년 수익의 일부분을 재투자해 보다 합리적인 짬뽕집 창업 비용 시스템을 만들었다. 가맹비를 한시적으로 면제하는 제도를 운영하는 것은 물론, 교육비, 실내 인테리어, 주방시설 등 초기 비용의 거품을 빼 비교적 중식 창업 부담이 낮다.

큐큐면관에 따르면 수익률 또한 직영점을 기준으로 월 매출액이 평균 4800만원 수준이며, 식자재와 인건비 등을 제한 순이익은 30.5% 정도이다. 다만 앞선 매출은 매장 운영도와 인건비, 임대료 등 매장별 환경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큐큐면관 관계자는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인해 창업 시장도 불안한 기운이 감돌고 있는 가운데, 시기와 상관없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브랜드들이 예비창업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대중적인 아이템은 경쟁이 심한 만큼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할 때 아이템과 본사의 시스템 모두 꼼꼼히 살펴봐야만 성공적인 창업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