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풍부한 맥주효모와 찰떡궁합 식품은?
단백질 풍부한 맥주효모와 찰떡궁합 식품은?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8.20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친구들 신제품 ‘검정콩 다모력’
푸른친구들 신제품 ‘검정콩 다모력’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풍성함은 모두의 바람으로 꼽힌다. ‘맥주효모’가 인기인 이유는 이러한 풍성함에 대한 밋밋한 자들의 간절함 때문으로 인식되고 있다. 맥주효모는 과거 맥주공장 노동자들의 풍성한 숱에서 착안한 건강식품 원료로, 노란빛을 띠고 시큼하면서도 구수하고 씁쓸한 맛이 특징이다.  

맥주의 발효 과정 중에 얻을 수 있는 ‘사카로미세스 세레비시아(Saccharomyces cerevisiae)’ 속 효모를 건조해 만든다. 영양의 보고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돼 있으며 단백질 및 비오틴,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다.

단백질 함량이 50% 이상이며 뿌리와 유사한 구조라 단백질 합성 및 흡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美 농무부 자료에 따르면, 맥주효모의 단백질 함량은 100g당 53.33g인 것으로 나타났다. 우유(3.15g)보다 1693%, 소고기(14.97g)보다는 356% 높은 수치다.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오틴 역시 풍부하다.

그렇지만,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는다. 맥주효모의 일일 섭취 권장량은 3g으로, 1티스푼에 불과한 양이다. 이린 이유로 맥주효모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발효 전문기업 ‘㈜푸른친구들’은 최근 맥주효모와 검은콩을 더한 ‘검정콩 다모력’ 제품을 출시했다. 검은콩 중에서도 서리 내리는 혹독한 환경을 극복해 낸 영양 에너지가 응축된 ‘서리태’를 선택한 것이 눈에 띈다.  

이 브랜드는 100% 국내산 서리태를 특허 받은 저분자발효공법으로 발효한 후, 영하 40℃ 이하에서 즉각 동결 건조해 영양 손실을 최소화했다. 발효 과정에서 더욱 풍부해진 검은콩 속 필수 아미노산이 고르게 공급된다.  

하루 3포 섭취를 기준으로 했을 때 케라틴의 주요 성분이자 뿌리 성장에 필수적인 L-시스틴을 1000mg 섭취 가능하다. 일일 섭취 권장량 기준 비오틴은 1000%, 아연과 비타민B 5종, 비타민C는 100% 충족한다. 한 올 한 올 풍성함을 더하고 뿌리 끝까지 탄탄해지는 환경을 만든다. 맥주효모의 일일 섭취 권장량도 넘기지 않아 부담이 없다.

맥주효모의 단백질과 검은콩의 풍부한 영양이 부드럽게 스며들어 제 역할을 해내기 위해서는 꾸준한 섭취가 필요하다. ‘검정콩 다모력’을 출시한 푸른친구들은 안정적인 단백질 및 영양 공급을 위해 6개월 이상 지속해서 먹을 것을 권장한다.

푸른친구들은 ‘검정콩 다모력’ 출시를 기념해 20일 전화로 6개월분 구입 시 본품 1박스 혹은 ‘셀내추럴 다모샴푸’ 2통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푸른친구들 전화 상담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