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홍 의원, 전국양봉협회 감사패 받아
황주홍 의원, 전국양봉협회 감사패 받아
  • 윤광제 기자
  • 승인 2019.08.14 08: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원수 보호 및 농가소득 증대 위해 노력할 것"

[베이비타임즈=윤광제 기자] 민주평화당 황주홍 의원(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군)이 지난 9일 오전 황 의원의 장흥사무소에서 황협주 전국양봉협회장, 김용래 양봉농협조합장과 4개군 회장(고흥·보성·장흥·강진) 등 양봉관계자 20여명 앞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지난 2일 국회 본회의에서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을 의결했다. 이번에 본회의를 통과한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은  4만 양봉인들의 뜻을 모아 황주홍 의원이 대표발의한 법률안으로 제정법 통과의 쾌거를 이루게 된 것이다.

▲감사패를 받은 황주홍 의원(오른쪽에서 4번째)이 양봉협회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양봉협회 제공)
▲감사패를 받은 황주홍 의원(오른쪽에서 4번째)이 양봉협회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전국양봉협회)

황 의원은 법률안의 의결 이후 6일에 열린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기념 양봉산업계 공동 기자회견’에서 “양봉산업이 우리 농업·농촌에 기여하는 바가 크지만 지금까지 국가적 차원의 관심과 지원은 거의 없었다”고 전제한 뒤 “이상기후, 양봉산업 개방 등으로 큰 타격을 입고 있는 우리 양봉산업에 국가적 지원이 이뤄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법률안 의결의 의의를 밝혔다.

황주홍 의원은 또 “양봉산업육성법은 8월 2일 본회의에 참석한 의원 202명 중 199명의 압도적인 찬성을 받았다”며 “이는 양봉산업의 중요성과 국가적 지원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었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꿀벌이 세상에서 사라지면 4년 뒤 인류는 사라질 것' 이라는 아인슈타인의 말을 인용하며, “양봉산업은 농촌, 농업의 필수 불가결한 산업이고 앞으로 농가소득의 현실적 증대를 위해 밀원수 보호 및 예산확보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