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빨개지는 ‘안면홍조’, 조기 개선이 중요
얼굴 빨개지는 ‘안면홍조’, 조기 개선이 중요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8.12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안면홍조는 혈관의 수축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일반 사람의 경우 혈관의 수축, 이완 기능이 잘 유지되어 얼굴이 붉어졌다가도 금세 돌아오지만, 안면홍조가 있는 사람은 늘어난 혈관이 잘 수축되지 않아 붉어진 얼굴이 원래 상태로 돌아오지 않거나 증상이 더 심해져 만성으로 가는 경우도 있다.

얼굴이 쉽게 붉어지고 화끈거리며 붉은 상태가 오래 지속되는 등 가벼운 증상에서 시작하여 전신으로 열감이 퍼지고 땀이 나기도 하며, 심장 박동이 빨라지면서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막히는 증상까지 동반될 수도 있어 병원에 내원하여 조기에 대처해야 빠르게 개선할 수 있다.

안면홍조는 외부의 온도 변화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 원인이 다양한데, 한의학적 관점에서 안면홍조는 체질적인 문제와 내부 장기의 부조화 등 우리 인체의 전반적인 문제에서 기인한다.

피부는 내부 장기의 건강 상태를 반영하는 거울이라는 말이 있듯이 안면홍조의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선 내부 장기와 기혈의 불균형을 바로잡고, 안면홍조의 원인이 되는 독소를 발생하는 것을 제거해야 한다.

환자에게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체질과 증상, 건강 상태와 습관 등의 섬세한 상담과 진단을 진행한다. 이를 토대로 황기, 방풍, 백출, 박하 등 친환경 한약재를 사용한 한약을 처방한다. 주요 장부에 기운을 보강해주고 몸 한곳에 몰려있는 열이 온몸에 고루 퍼지도록 도와준다.

또 다른 방법인 약침은 내복약과는 달리 소화 흡수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효성분의 손실을 극복할 수 있는 장점을 가져 침의 자극 효과와 한약의 지속적인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생기한의원 천안아산점 김민상원장
도움말: 생기한의원 천안아산점 김민상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