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도시·어린이 농부학교 참가자 모집
용인시, 도시·어린이 농부학교 참가자 모집
  • 김대열 기자
  • 승인 2019.07.30 23: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텃밭 가꾸며 농업·생태 체험…마평동 시민농장, 과정별 24명 교육
용인시 어린이농부학교에 참가한 어린이와 부모들이 텃밭을 가꾸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어린이농부학교에 참가한 어린이와 부모들이 텃밭을 가꾸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용인시)

[베이비타임즈=김대열 기자] 용인시는 시민들이 텃밭을 가꾸며 농업과 생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도시농부학교와 어린이농부학교 하반기 과정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시농부학교는 텃밭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8월 21일부터 11월 13일 매주 수요일 12회로 진행된다. 텃밭 가꾸기 기초 교육, 작물 파종과 재배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어린이농부학교는 관내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8월 31일부터 11월 23일 매주 토요일 13회에 걸쳐 진행된다. 가족들과 함께 배추, 무 등의 채소를 재배하고 수확물을 활용해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다.

각 과정별로 24명을 모집하며 교육은 처인구 마평동 시민농장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고 참가자들은 운영비 일부를 부담하면 된다.(도시농부학교 5만원, 어린이농부학교 2만원)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도시농부학교는 7월 29일~8월 9일, 어린이농부학교는 8월 5일~16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sinoo@korea.kr)이나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