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생태체험학습, 몽촌역사관서 즐겨요
유치원 생태체험학습, 몽촌역사관서 즐겨요
  • 안무늬
  • 승인 2014.05.02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촌역사관, 어린이 생태체험학습 15~16일 실시

 


어린이 현장체험형 박물관인 한성백제박물관 산하 몽촌역사관은 통합생태체험학습 프로그램 꿈나무오감체험교실- ‘데굴데굴, 토리이야기’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역사적ㆍ자연친화적 사고력 확장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데굴데굴, 토리이야기’ 프로그램은 오는 15~16일 이틀 동안 1일 2회, 총 4회 7세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가비와 재료비는 없다.

교육 참가 신청은 8일까지 가능하며, 전화 신청 후 이메일을 통한 신청서를 보내야 한다.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를 몽촌역사관 홈페이지(http://baekjemuseum.seoul.go.kr/dreamvillage)에서 내려받은 후 참가하고자 하는 교육일과 회차를 신청서식에 기입해 2013mong@gmail.com으로 보내면 된다.

꿈나무오감체험교실 - ‘데굴데굴, 토리이야기’는 고대인의 주요 먹거리였던 도토리를 주요 소재로 야외 참나무 숲에서 도토리를 채집하고 관찰하는 과정을 통해 고대인의 식생활과 자연생태를 배운다.

유아들은 이번 체험교실에서 고대인의 식생활에 대한 내용을 시청각 학습을 통해 알아본 후, 그와 관련한 다양한 유물을 전시장에서 관람한다. 야외로 나가서는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교구가 담긴 체험가방을 메고 참나무와 도토리를 직접 채집·관찰한 다음, 그리기 활동을 통해 교재를 작성한다.

이번 체험교실은 참나무 숲을 누비며 도토리를 채집하는 활동을 통해 유아들의 역사적·자연친화적 사고력을 확장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