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특집] 삼성생명, 자녀성장 지켜주는 '우리아이 올바른 성장보험'
[금융특집] 삼성생명, 자녀성장 지켜주는 '우리아이 올바른 성장보험'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7.24 17: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생 이후 자녀 성장 지켜주는 다양한 보장 장점
학비 해결할 수 있는 졸업기념금 · 대학학자금 특약 도입
출생 이후 자녀 성장기 질병· 상해보장은 물론 학자금 지원까지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자녀의 출생부터 성장단계별로 다양한 위험에 노출되게 되며, 이러한 우연한 사고나 질병에 사전 대비하지 않았을 경우 경제적 부담이 커질 수 있다. 베이비타임즈에서는 생명보험업계의 어린이보험특집을 통해 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상품을소개하는 특집을 마련했다. 

[어린이보험특집] ② 삼성생명 우리아이 올바른 성장보험

사진=삼성생명

 

○ 출생 이후 자녀 성장 지켜주는 다양한 보장 장점

삼성생명은 ‘보장과 학자금 마련’등 출생 이후 자녀 성장에 꼭 필요한 부분을 채워주는 ‘우리아이 올바른 성장보험(이하 ‘성장보험’)이 판매중이다.

성장보험은 자녀의 성장연령에 따라 최적화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주보험에 총 57개의 다양한 특약을 추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 중 8개는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하는 특약이며, 47개는 보험료 변동없는 비갱신 특약이다.

보장 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주보험에서는 암을 비롯해 소아기 자녀에게 치명적인 다발성소아암, 재해장해 등을 함께 보장한다.

자녀가 커가면서 발생하는 질병, 사고 등에 대한 대비는 다양한 특약으로 할 수 있다.

성장장애를 유발하는 ‘갑상선·뇌하수체기능저하증’부터 학습장애를 유발하는 ‘언어장애·말더듬증’, 각종 스트레스 노출로 발생할 수 있는 ‘원형탈모증’까지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한 특약으로 보장한다.

또한 부러지고 다치고, 크고 작은 병치레로 골절·깁스·입원 등을 해야 하는 경우도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보험업계 최초로 상급병실(1인실) 입원비를 1일당 최대 5만원까지 지원한다. (특약 가입금액 최대 5,000만원 기준)

그 외 자녀가 커가면서 수시로 필요한 치과 치료는 치아특약으로, 성장기에 치명적인 소아백혈병, 모야모야병, 급성심장염 등도 관련 특약으로 보장한다.

○ 학비 해결할 수 있는 졸업기념금 · 대학학자금 특약 도입

대학학자금 특약에 가입하면 대학입학시점에 맞춰 19세부터 21세까지 매년 200만원씩 총 800만원의 학자금이 지급되며, 25세 시점에 남아있는 적립금은 미래에 연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졸업기념금 특약에 가입하면 자녀들의 초·중·고 졸업시점인 13세·16세·19세 각 100만원씩을 지급한다.

○ “출생 이후 자녀 성장기 질병· 상해보장은 물론 학자금 지원까지”

성장보험의 가입나이는 0세부터 18세까지이며, 5년납부터 최대 30년납까지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