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모바일 정책자금 플랫폼 'KB bridge' 시연회 개최...이달 31일 정식 오픈
KB국민은행, 모바일 정책자금 플랫폼 'KB bridge' 시연회 개최...이달 31일 정식 오픈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7.24 14: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금, 커뮤니티, 위치 등 3가지 콘셉트를 주제로 자영업자에게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KB국민은행이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자 'KB bridge'라는 모바일 정책자금 플랫폼을 개발하고 24일 시연회를 개최했다. 

24일, 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 상생 지원을 위한 정책자금 플랫폼 『KB bridge』의 시연회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왼쪽에서 5번째)강계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컨설팅지원실장, (왼쪽에서 6번째)허인 KB국민은행장, (오른쪽에서 6번째)윤석헌 금융감독원장,(오른쪽에서 세번째)김연희 보스턴컨설팅그룹 대표.
24일, 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 상생 지원을 위한 정책자금 플랫폼 『KB bridge』의 시연회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왼쪽에서 5번째)강계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컨설팅지원실장, (왼쪽에서 6번째)허인 KB국민은행장, (오른쪽에서 6번째)윤석헌 금융감독원장,(오른쪽에서 세번째)김연희 보스턴컨설팅그룹 대표. 사진=KB국민은행

그동안 소상공인들의 경우 생업이 바쁘다 보니 정책자금이 나와도 적절한 타이밍에 쉽게 활용하기가 어려운 실정이었다. 

'KB bridge'는 오는 31일부터 누구나 무료로 설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나 KB기업스타뱅킹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허인 KB국민은행장,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강계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컨설팅지원실장, 김연희 보스턴컨설팅그룹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플랫폼은 KB국민은행 고객뿐만 아니라 모든 자영업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AI 및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수많은 정책자금 중 자영업자별 특성에 맞는 정책자금을 추천해주며, 자영업자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 예정으로 바쁜 사장님들을 위한 유용한 소통채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정책자금 ▲창업 ▲상권분석과 관련된 상담이 필요할 경우 KB국민은행의 전국 12개 ‘KB소호컨설팅센터’에서 원스톱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금융감독원은 'KB bridge'를 통해 ‘금융꿀팁’등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대상 금융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윤석헌 원장은 축사를 통해 “기업의 경영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자금이 시중에 나와 있으나, 생업에 바쁘고 정보 수집도 어려워서 자금 신청을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KB bridge플랫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에게 소중한 도움으로 연결되는 진정한 다리(bridge)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도“앞으로도 AI 및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정책자금 추천결과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KB bridge를 다양한 경영지원솔루션을 제공하는 ‘비금융서비스 플랫폼’으로 확대 개발하여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 상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