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속초 30년 황태구이맛집 미가...황태구이와 황태해장국 인기
[맛집 탐방] 속초 30년 황태구이맛집 미가...황태구이와 황태해장국 인기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7.20 07: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최근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어 휴식이 필요한 시기다. 이럴땐 휴가를 통해 몸과 마음을 재 충전할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휴가지는 어디가 좋을까?  잠시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 곳으로 강원도 속초가 휴양지로 인기가 높다.

속초에서는 국립공원인 설악산과 탁 트인 동해 바다도 즐길 수 있다. 구름 한 점 없는 하늘과 맑은 동해의 물이 만나는, 파아란 색감을 이용해 인스타그램을 위한 ‘인생샷’도 건질 수 있다.

속초는 설악산과 푸른 동해바다 그리고 강원도만의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여름 휴가지로 여행의 성지로 첫손 꼽는다.

속초에는 먹거리가 풍부하고 다양해 지친 일상속에 식도락을 통해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최근 네티즌 들이 SNS에서 속초의 해산물과 아바이 순대 등을 자주 올리고 있지만, 속초의 진정한 맛은 바로 황태구이와 순두부를 꼽을 수 있다. 

순두부는 진정한 웰빙 음식으로 두부의 효능은 한두가지가 아니다.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 뿐만 아니라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필요한 갱년기 여성은 물론 치매 예방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강원도 속초에서 순두부가 유명한 이유는 가까운 지역이 비교적 콩이 잘 자라는 환경이었기에 1960년대부터 집에서 두부를 만들어 속초 시내에 내다 팔면서 점차 유명해졌다고 한다.

황태구이 또한 속초의 대표적인 먹거리이다. 특히 황태는 이 지역의 특산물로 속초를 방문했다면 꼭 한번 들려서 맛보는 것이 좋다.

속초 황태구이 맛집 미가의 황태구이 정식에는 다양한 반찬들이 함께 나와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황태는 명태가 겨울에 바닷바람을 쐬어 얼고 녹기를 수없이 반복한 음식이다.

이 과정에서 지방과 염분성분이 빠져나가 지방의 함량이 낮고,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또한 몸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최고의 음식으로 꼽는 이유이다.

황태는 인공적으로 말리면 비릿하고 딱딱해지는데, 자연에서 말리면 비리지 않다.

동해는 황태를 만들기에 딱 적당한 자연조건을 가지고 있는 셈인 것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황태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피로를 해소하고 떨어진 입맛을 살리는데 제격인 식품이다.

속초에는 두가지 대표적인 음식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다. 속초시 노학동에 위치한 30년 전통의 황태요리 전문점 ‘미가’는 현지에서도 인정받는 맛집으로 순두부와 황태구이를 동시에 맛보는 즐거움이 있다.

30년 전통 속초 '미가'의 황태구이는 매콤하면서도 고소해 미각을 자극한다.  

SBS 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되어 많은 관광객들은 물론 속초 현지 주민들도 즐겨 찾는 맛집이다.

황태 덕장을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잘 알려진 미가에서는 품질 좋은 황태를 맛볼 수 있고, 담백한 맛의 황태구이정식, 황태해장국, 더덕구이정식, 어린이황태국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입맛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30년 전통 황태해장굿 맛집 미가의 황태해장국은 뽀얀 국물속에 부드러운 황태가 풍성하게 들어있다. 

황태구이와 함께 몽글몽글하고 고소한 순두부는 직접 만든 순두부를 판에 넣고 옛 방식 그대로 만들어 더욱 값지다.

여기에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며 정갈한 밑반찬이 더해진다.

속초 황태요리 맛집 미가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 전설의 맛 코너에서 강원도 음식의 진수를 보여줬다.

30년 외길을 걸어온 미가의 채금재 사장는 “7시간 이상 끓여낸 진한 육수는 입 안 가득 높은 감칠맛을 선사하고, 푸짐하게 들어간 황태는 식감도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황태구이와 함께 강원도에서 자란 콩으로 만든 순두부를 곁들이면 건강과 맛을 함께 챙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속초 맛집 ‘미가’는 SBS 생방송투데이에 나온집으로 알려지면서 30년 황태구이의 참맛을 느끼려는 고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으며, 지난해 말에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 전설의 맛 코너에서 전통 황태구이, 황태해장국 맛집으로 전파를 타며 식도락을 즐기는 관광객들이 속초에 가면 꼭 한번 들려보고 싶은 맛집으로 꼽는 곳이다.

강원도 설악워터피아 인근의 한옥마을에 위치하며,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