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맛집기행 소책자 발간...약이되는밥상 등 맛집 소개
홍천군, 맛집기행 소책자 발간...약이되는밥상 등 맛집 소개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7.18 12: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기 자] 강원도 홍천은 비발디 리조트와 오션월드로 잘 알려져 있지만, 팔봉산과 수타사를 포함한 뛰어난 자연 경관과 맛집도 빼놓을 수 없다. 

홍천군은 최근 홍천의 자연경관 9곳과 맛집을 묶어 ‘홍천9경 맛집기행’ 이라는 소책자를 발간해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홍천의 대표적인 명소를 묶어 ‘홍천 9경’이라고 하며, 홍천 9경은 1경(팔봉산), 2경(가리산), 3경(미약골), 4경(금학산), 5경(가령폭포), 6경(수타사), 7경(용소계곡), 8경(살둔계곡), 9경(가칠봉 삼봉약수) 등을 말한다.  

그중 제1경인 팔봉산은 홍천군 서면 팔봉리에 있는 산으로 홍천강이 산의 삼면을 둘러싸고 있으며, 강 남쪽 연안을 따라 여덟 개의 봉우리가 길게 뻗어 있다. 수타사 또한 통일신라의 제33대 성덕왕 당시 창건된 사찰이다.  

홍천군에서 발간한 ‘홍천9경 맛집기행’에서는, 팔봉산과 수타사 및 대명비발디 오션월드 인근 맛집으로 ‘약이되는밥상’을 추천하고 있다. 

홍천맛집, 대명비발디맛집, 오션월드 맛집으로도 잘 알려진 ‘약이되는밥상’은 강원도 특산물의 고소한 맛이 일품인 돌솥곤드레밥은 물론 직접 만든 신선한 각종 나물과 장아찌 등 15가지 이상의 반찬과 함께 20가지 이상 한방재료가 들어간 닭백숙과 오리백숙이 담백하고 깊은 맛으로 유명하다. 

한방닭백숙

마지막에는 찹쌀밥도 함께 제공해 이를 죽으로 마무리 하면 별미다.  

‘약이되는밥상‘은 올해 초 MBC ‘어서와 한국이지?’ 태국 편에서는 방송되었으며, 입맛 까다로운 태국 출연진들이 극찬을 하기도 했다.  

15가지의 정갈한 반찬들이 입맛을 돋운다.

한편, 홍천 인근의 골프장 내장객들도 라운딩 후 많이 찾는편인데, 골퍼들의 입맛을 사로잡아서인지 최근 유명 골프잡지인 ‘골프저널’에서 크게 소개됐다. 

입소문을 타다보니 유투버 등 영상 크리에이터들도 단골이 많다.

최근 격파왕식객TV로 잘 알려진 지경진씨도 '약이되는밥상'을 찾아 방송을 하기도 했다. 지경진 씨는 방송에서 "약초향이 은은하게 나는 한방닭백숙은 영양보충이 필요한 복날 보약과 다름없다"며 엄지를 치켜세우기도 했다.  

휴가시즌을 맞아 홍천, 춘천 인근의 대명리조트, 소노펠리체, 소노빌리지, 수타사, 팔봉산등 인근 관광지를 방문한다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꼭 들러볼 만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