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제1회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음치유 공모전’ 개최
강남구, ‘제1회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음치유 공모전’ 개최
  • 양현모 기자
  • 승인 2019.07.15 23: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링이모티콘, 힐링영상, 행복정책 및 힐링산업 분야…8월30일까지

[베이비타임즈=양현모 기자]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8월 30일까지 ‘제1회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음치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힐링산업을 강남의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콘텐츠를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나의 힐링이란? 강남의 힐링이란?’으로 ▲행복·힐링 이모티곤 ▲행복·힐링 영상 ▲행복정책·힐링산업 정책 중 1분야에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월 30일까지로 구청 담당자 이메일(ubkujb@gangnam.go.kr)로 응모작 파일과 참가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개인별 최대 5개 작품까지 출품 가능하며, 심사위원회를 거쳐 선정된 우수작 17편에 총 상금 1600만원이 수여된다. 결과 발표 및 시상은 9월에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www.gangnam.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구청 뉴디자인과(☎02-3423-793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민선 7기 강남구는 ‘모두가 행복한 도시 강남’을 목표로 구민 삶의 질을 높이고자 행복지표 개발, 행복조례 제정, 힐링센터 건립 등 제도적이고 공간적인 기반을 마련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공승호 뉴디자인과장은 “강남구는 양재천·대모산을 비롯해 코엑스·강남역·가로수길 등 풍부한 자연·문화 요소로 힐링도시 기반이 마련돼 있다”면서 “힐링 강남을 실현할 수 있는 이번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남구 마음치유 공모전 홍보물.
강남구 마음치유 공모전 홍보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