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놀이터 현황과 과제 진단 토론회 9일 개최
서울시, 서울놀이터 현황과 과제 진단 토론회 9일 개최
  • 김은교 기자
  • 승인 2019.07.05 1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놀이터시민네트워크’ 결성 위한 첫 행사
서울놀이터 현황과 과제 진단 토론회 포스터. (자료제공=서울시)
서울놀이터 현황과 과제 진단 토론회 포스터. (자료제공=서울시)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서울시는 오는 9일 오후2시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서울 놀이터의 현황과 과제를 진단하는 놀이터 진단토론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2019년 시정협치사업 ‘서울, 놀이터를 노래하라’의 일환으로 열리는 첫 번째 행사다.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와 놀이문화 육성을 위해 시민과 전문가, 비영리 민간단체로 구성된 서울놀이터시민네트워크를 구성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 앞서 (사)자연의벗연구소, (사)놀이하는사람들, (재)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 (사)서울그린트러스트 등이 참여해 서울놀이터시민네트워크 준비위원회를 만들기도 했다.

이들은 향후 서울놀이터시민네트워크를 발족해 ▲놀이와 놀이 환경개선 ▲아동 놀 권리 증진 ▲놀이관련 시민의식 개선 ▲놀이문화 육성을 위한 캠페인 ▲서울놀이터 네트워크의 비전수립 ▲서울시 놀이터 정책 제안 등의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놀이터시민네트워크에는 어린이 관련 단체와 전문가, 시민 등 놀이와 놀이터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 신청 가능하다. 서울놀이터시민네트워크 발족을 위한 모임과 서울 놀이터 진단토론회 참여 신청은 ‘서울의 산과공원’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사)자연의벗연구소로 전화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