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레이트, 투게더펀딩과 함께 홈쇼핑으로 P2P 상품 모집
미드레이트, 투게더펀딩과 함께 홈쇼핑으로 P2P 상품 모집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6.20 1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모집금액 2억원, 연이율 12%, 투자기간 6개월 조건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P2P금융기업 미드레이트가 부동산담보 전문 P2P금융사인 투게더펀딩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1호 컨소시움 홈쇼핑 투자 상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컨소시움 홈쇼핑 투자 상품은 지난 4월 미드레이트와 투게더펀딩이 안정성 기반의 홈쇼핑 투자 상품 공동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처음으로 출시하는 컨소시움 상품이다. 

총 모집금액 2억원, 연이율 12%, 투자기간 6개월 조건으로 투자 모집이 진행된다.

해당 상품의 차주사는 이,미용 및 생활용품 전문 판매업체인 (주)야보스이며, 모집된 금액은 블롱썸 틴트블로우 뷰티 제품 구매 및 7월 홈쇼핑 운영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홈쇼핑 투자 상품이란 홈쇼핑 판매 업체가 P2P플랫폼을 통해 사업 자금을 모집하고 투자자는 해당 업체(차입자)에 자금을 투자해 중수익을 올리는 P2P금융상품을 의미한다.

이번 상품은 각 사의 홈쇼핑, 부동산 심사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품 공동 심사, 물품 양도 담보 계약 및 매출내역 공동 관리망 구축 등 안정적인 원리금 상환을 위한 투자자 보호장치를 마련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의 투자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홈쇼핑 판매 상품을 리워드로 지급할 예정이다.

미드레이트는 현재 부동산 담보 상품과 함께 홈쇼핑 상품을 주력 상품으로 출시하며 업체의 매출을 바탕으로 차입자의 미래 상환 가능성과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를 통해 홈쇼핑 전문 P2P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2017년 홈쇼핑 상품을 처음 출시한 이후 110여건의 상품을 출시하면서 단 한 건의 부실 없이 현재까지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신규식 미드레이트 대표는 “이번 컨소시움 상품 출시로 보다 많은 P2P투자자들에게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향후 창고업체와의 API 연동 시스템 개발 등을 통해 홈쇼핑 판매 물품에 대한 통제권 및 P2P상품의 투명성·안정성을 다층적으로 보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드레이트는 NH농협은행(예치금 분리관리시스템, 블록체인 원리금 수취권 발행 시스템 공동 개발), 서강대학교(스마트 핀테크 플랫폼 기술 개발), 동국대학교 산학협력(LINC) 등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핀테크 기술력을 고도화하고 있다.

이미지=미드레이트 제공
이미지=미드레이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