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기업 와이프펀딩, 창립기념 이벤트 조기마감...2차 이벤트 추가 실시
P2P기업 와이프펀딩, 창립기념 이벤트 조기마감...2차 이벤트 추가 실시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6.14 18: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시 가맹점의 성장 가능성 및 주변 환경까지 파악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P2P기업인 와이프펀딩이 창립기념 이벤트 조기마감으로 2차 이벤트를 추가로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와이프펀딩은 지난 11일 런칭한 P2P금융 플랫폼으로, 자사 플랫폼 런칭을 기념해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 이벤트는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이틀 만에 신청 인원이 50명을 돌파했다고 와이프펀딩 측은 밝혔다. 

와이프펀딩에 따르면, 가상계좌 개설 이전 단계로 회원가입을 신청한 가입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이벤트 참여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회원들이 늘어나고 있어 이번에 2차로 이벤트를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와이프펀딩의 1차 이벤트에 참여를 통해 가입한 회원 정한미씨는 “P2P 투자는 남자들만 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와이프펀딩 홈페이지 와서 보니 사이트도 예쁘고 설명도 너무 친절해서 좋았다”며 “재테크도 하면서 소상공인 가맹점을 도울 수 있어 앞으로 P2P 플랫폼을 자주 이용해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와이프펀딩은 자금조달시 상권과 브랜드 가치 분석에서 나아가 채권자의 개인 여신 기록과 가맹점의 성장 가능성 및 주변 환경까지 파악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건실한 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우면서도 P2P 플랫폼 이용자에게는 부가 수입을 제공하는 것이 와이프펀딩의 장점이다.

​와이프펀딩 관계자는 “플랫폼을 기획할 때부터 기존에 P2P 플랫폼에 거부감을 느꼈던 사람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카피라이팅을 진행했다”며 “1차 이벤트 성원에 힘입어 신규 가입자 대상 2차 이벤트를 15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말했다.

​와이프펀딩 2차 이벤트는 ‘5천원이 만원되는 투자체험’으로써 가상계좌를 개설한 후 예치금을 입금하면 와이프펀딩 측이 이용자에게 플랫폼 이용 지원금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가입자만 대상으로 하지만, 앞으로 와이프펀딩은 재투자, 지인 추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와이프펀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