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로보어드바이저가 제공하는 개인연금 자문서비스 출시
NH투자증권, 로보어드바이저가 제공하는 개인연금 자문서비스 출시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6.12 15: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용보수가 낮은 ETF 활용 및 매매수수료 무료로 비용 최소화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NH투자증권은 로보어드바이저에 의한 개인연금 자문서비스 “NH로보 연금ETF 자문형”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NH로보 연금ETF 자문형은 개인연금 계좌에서 매매가 가능한 ETF(Exchange Traded Fund, 상장지수펀드) 포트폴리오를 로보어드바이저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장시간 꾸준한 투자와 관리가 필요하지만 소홀해지기 쉬운 개인연금을 적극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

NH로보 연금ETF 자문형은 투자자의 위험 성향과 투자 목적을 고려하여 주식, 채권, 대체투자(AI)에 분산된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또한 시장 변동을 점검하여 로보어드바이저가 매달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하고, 재조정 알림을 받은 투자자가 자동주문만 실행하면 개인의 연금 자산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NH로보 연금ETF 자문형은 NH투자증권의 QV 및 나무(NAMUH)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마켓에서 계약이 가능하며, 최소투자금액은 10만원이다. 자문 보수는 가입금액 및 성과에 따라 발생하지만, 포트폴리오마켓 자동주문을 활용하면 매매수수료가 무료다. 단, 유관기관수수료 제외다.

이번에 출시한 NH로보 연금ETF 자문형은 금융위원회 주관 제 4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를 최종 통과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했다. NH투자증권은 2016년부터 시작된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 지속 참여해 전 차수를 통과했고, NH로보 연금ETF 자문형 포함 총 5개의 로보어드바이저 상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미국상장 ETF에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QV글로벌 로보랩”은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전 차수를 통틀어 누적 수익률 1등(16.10.17 ~ 19.05.15 누적 21.46%)을 기록 중이다. 작년에는 업계 최초로 로보어드바이저가 개인연금에 대해 펀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NH로보 연금 자문형”을 내놓기도 했다.

NH투자증권 WM Digital플랫폼부 전태희 RA사업추진팀장은 “개인연금은 최소 5년 이상 투자하는 장기투자 상품이므로, 연 1%의 수익률 차이가 수 년, 수십 년이 지나면 누적 수익률에는 매우 큰 차이를 준다”며, “방치되기 쉬운 개인연금을 로보어드바이저에게 맡겨 적극적으로 관리하시도록 고객분들께 추천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사진=NH투자증
사진=NH투자증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