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 앞둔 중장년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길라잡이 출간
퇴직 앞둔 중장년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길라잡이 출간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6.05 13: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관련 기본 지식부터 스마트워크 시스템 구축까지 안내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퇴직을 앞둔 이들의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스마트폰 활용법’을 담은 책이 출간됐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이 발표한 ‘2018 디지털정보격차 실태조사’에 따르면 50대와 60대의 스마트폰 보유율은 각각 93.9%와 79.0%의 높은 수준임에도 컴퓨터·모바일 기기 기본 이용 능력을 의미하는 역량 수준은 50.0%로 낮게 나타났다.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 활용 범위가 점차 높아지고 있음에도 중장년층은 스마트폰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최근 5G의 개통과 폴더블폰의 등장으로 스마트폰의 활용영역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통신과 스마트폰 기기의 발전은 IT기업들의 다양하고 편리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촉진시키고, 이에 따라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의 활용은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스마트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퇴직자들과 퇴직예정자들을 위해 한국신문방송인클럽 글로벌크리에이터연구소 이종구 소장은 SNS 전문가 9명과 함께 스마트폰 활용 길라잡이를 출간했다.

퇴직 예정자들이 꼭 알아야 할 스마트폰 활용 길라잡이 / 이성원, 박중규, 박인완, 김정수, 최숙희, 이정화, 이종구, 황인성, 홍은희, 박지현 지음 / SNS소통연구소 출간
퇴직 예정자들이 꼭 알아야 할 스마트폰 활용 길라잡이 / 이성원, 박중규, 박인완, 김정수, 최숙희, 이정화, 이종구, 황인성, 홍은희, 박지현 지음 / SNS소통연구소 출간

‘퇴직 예정자들이 꼭 알아야 할 스마트폰 활용 길라잡이’는 스마트폰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인공지능 음성 서비스 활용하기,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요령 등을 수록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재밌고 즐거운 생활을 만들기 위한 카메라 사용법, 스토리 영상편지 만들기, 좋아하는 음악이나 동영상 다운받기, 여행을 위한 앱 소개 등을 수록했다.

더불어 새로운 일을 시작한 이들을 위해 스마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모바일팩스, 말로 메모하는 스피치노트, 정보 수집 정리를 위한 에버노트, 자료를 사진으로 찍어 텍스트로 만들어주는 OCR, 동시통역과 번역 앱 등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이밖에도 자서전쓰기, 사기피해 안 당하기, 착한 병·의원 찾기, 복용하는 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실생활에 유용한 앱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QR코드의 동영상 강좌로 학습의 효과를 높이도록 했다.

한편, 이종구 소장은 한국신문방송인클럽에서 운영하는 미디어크리에이터 민간등록자격 교육과정 책임자로서 SNS 관련 일자리창출에 큰 이바지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