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화에 이야기를 담다…강남구, 옹벽 경관 개선작업
벽화에 이야기를 담다…강남구, 옹벽 경관 개선작업
  • 양현모 기자
  • 승인 2019.06.04 23: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기부 벽화 그리기 사업’ 포이초교·신사중학교서 추진

강남구는 최근 신사중에서 재능기부 벽화그리기 사업을 진행했다.(사진제공=강남구)
강남구는 최근 신사중에서 재능기부 벽화그리기 사업을 진행했다.(사진제공=강남구)

[베이비타임즈=양현모 기자]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최근 개포동 포이초등학교 공영주차장과 압구정동 신사중학교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이야기가 있는 재능기부 벽화 그리기’ 사업을 진행했다.

강남구는 지난 1일 신사중 담장에서 진행된 작업에는 재학생 및 일반 봉사자 50여명이 함께 해 ‘문화가 있는 가로수길 소풍’을 벽화에 담아냈다.

앞서 4월 23일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꿈의 세계’를 주제로 진행된 포이초 주차장 옹벽은 두산매거진에서 재료비 일부를 기부하고 임직원 60여명이 벽화 그리기에 동참했다.

구는 2012년부터 해마다 노후된 옹벽·담장에 벽화를 그리는 사업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까지 두산매거진, 두산건설, (주)한컴, (주)오리콤 등 관내 기업과 주민, 학생, 경찰 등 1900여명이 참여해 33개의 그림을 완성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기업은 디자인 재능기부, 재료기부, 그리기 작업 등 다양한 형태로 동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자원봉사센터(☎3445-5152) 또는 강남구 건축과(☎3423-6144)로 문의하면 된다.

박중섭 건축과장은 “이번 행사는 도시미관 개선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며 “낡은 옹벽이 기부를 통해 감성 공간으로 재탄생하듯이 강남구도 한남대교 남단 고가외벽을 비롯해 흉물스럽게 방치됐던 관내 12개소 경관을 개선해 더 매력적인 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