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친환경 캠페인 ‘글로벌 플로깅 데이’ 진행
락앤락, 친환경 캠페인 ‘글로벌 플로깅 데이’ 진행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5.29 23: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락앤락 국내외 전 법인 참여해 지역 환경 정화 활동 실시
지난 24일 락앤락 서울 본사 임직원들이 서울숲에서 환경 정화 활동에 나섰다. (사진=락앤락)
지난 24일 락앤락 서울 본사 임직원들이 서울숲에서 환경 정화 활동에 나섰다. (사진=락앤락)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6월 환경의 달을 앞두고, 국내외 전 법인이 참여한 환경 캠페인 ‘락앤락 글로벌 플로깅 데이’를 진행했다.

플로깅은 영어 단어 ‘줍다(pick)’와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행위를 말한다.

락앤락에 따르면 환경을 기업의 주요 이념으로 하는 환경 기업인 만큼,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으며, 한국을 비롯한 중국, 태국, 독일 등 7개국에 위치한 락앤락 전 법인 및 지사가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했다.

첫 시작은 태국으로, 유명 관광지인 파타야 인근에 위치한 사타힙 해변에서 펼쳐졌다. 락앤락 태국법인 임직원을 비롯해 태국의 유명 운동선수, 청년 사업가 등 100여 명이 동참했다. 태국에서는 올해 총 5회에 걸쳐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베트남에서는 하노이와 붕따우, 호치민 등 3개 법인이 참여, 껀저 지역과 박린 그리고 근무지 인근을 거닐며 환경 정화 활동에 나섰다. 중국은 상해에 있는 공원과 락앤락 생산시설이 위치한 소주 공장 등지에서, 독일과 미국, 인도네시아는 근교 해변에서 진행했다.

락앤락 태국 법인 임직원들과 태국 유명 운동선수, 청년 사업가 등 100여 명이 사타힙 해변에서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락앤락)
락앤락 태국 법인 임직원들과 태국 유명 운동선수, 청년 사업가 등 100여 명이 사타힙 해변에서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락앤락)

한국에서는 지난 24일 서울 본사와 안성, 아산 지사가 같은 시간, 각기 다른 장소에서 캠페인을 펼쳤다. 나들이 시즌인 만큼 사람들의 발길이 잦은 공원을 장소로 선정해 서울 본사는 서울숲, 안성은 3.1운동 만세 기념관 공원, 아산은 신정호수공원에서 진행했다.

특히 서울숲은 지난해 4월 락앤락이 조성한 ‘도시락 정원’이 마련된 곳으로, 플로깅 후에는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피크닉도 즐겼다.

락앤락 HR센터장 강민숙 상무는 “락앤락은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왔으며, 올해는 글로벌 임직원이 모두 함께하며 환경 실천을 이어가고자 캠페인을 마련했다”면서 “일상 속에서 쉽게 동참할 수 있는 환경 실천으로, 추후 소비자와 함께하는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락앤락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제품 개발 등에 앞장서고 있으며,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는 친환경 카페 ‘카페엘엘(CafeLL)’, 일회용품 없는 피크닉을 제안하는 ‘도시락 정원’ 등 다양한 친환경 실천을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