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고양시장 주민소환·퇴진운동 펼치겠다”
“이재준 고양시장 주민소환·퇴진운동 펼치겠다”
  • 윤광제 기자
  • 승인 2019.05.29 18: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철용 본부장, 성명서 통해 “부정선거·실정 고양시장 퇴진해야”
“이봉운 부시장 단독사퇴·사표수리는 부정·관권선거 은폐 시도”

고철용 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 본부장이 18일 고양시 주엽공원에서 열린 3기 신도시 2차 반대집회에서 이재준 시장에 대한 주민소환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
고철용 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 본부장이 18일 고양시 주엽공원에서 열린 3기 신도시 2차 반대집회에서 이재준 시장에 대한 주민소환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

[베이비타임즈=윤광제 기자] 이재준 고양시장에 대한 주민소환과 퇴진운동 움직임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이재준 시장이 지난해 6·13 지방선거 당시 관권 부정선거 의혹이 불거진데다 고양 창릉지구 3기 신도시 지정 과정에서 주민의 뜻에 반하는 결정을 했기 때문에 퇴진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고양시 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 고철용 본부장은 28일 성명서를 통해 “이재준 시장이 부정·관권선거의 또 다른 당사자인 이봉운 부시장에 대한 사표 수리 절차를 진행하는 것은 ‘꼬리 자르기’를 시도하는 행위”라면서 “이재준 시장의 퇴진과 주민소환을 위한 준비절차에 돌입하겠다”고 밝혔다.

부정·관권선거의 당사자인 이봉운 부시장의 사표 제출과 사표 수리가 진행되는 것은 부정·관권 선거 은폐를 위한 ‘꼬리 자르기’로, 시의회의 부정·관권선거 조사에 찬물을 끼얹고 나아가 시의회를 무시하는 처사라는 것이다.

고 본부장은 “현재 고양시의회에서 이 시장의 ‘사퇴권고결의안’이 논의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재준 시장이 이미 사표를 제출한 이 부시장의 사표를 수리해 부정·관권선거 은폐를 시도한다면 고양시민들은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 본부장은 “이재준 시장이 이 부시장과 동반퇴진을 하지 않고 이 부시장만 물러나게 한다면 3기 신도시 지정 반대파를 정리하려는 시도로 볼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고 본부장은 또 “이 시장이 퇴진을 하지 않으면 숨겨진 부정과 비리를 수일 내에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고양시장 퇴진운동본부’(가칭)를 덕양구, 일산동구, 일산서구에 출범시키겠다”고 밝혔다.

앞서 이봉운 고양시 부시장은 “지난해 6·13 지방선거 당시 현직에 있으면서 더불어민주당 경선과정에서 이재준 시장의 요청에 따라 도와줬다”고 고백했다가 번복하는 등 외압을 받는 듯은 태도를 보인 뒤 사표를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