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어린이집 130곳에 영유아 클라우드 서비스
부산 어린이집 130곳에 영유아 클라우드 서비스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5.28 10: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첫 도입…등·하원 알림, 실시간 위치확인, 회계·노무·문서관리 등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부산시는 전국 처음으로 부산지역 어린이집에 영유아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한다.

전산화한 회계·문서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고사가 어린이들에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스마트폰 앱으로 통학 차량 위치와 차량 탑승, 등·하원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알림서비스를 제공해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한다는 취지다.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11월까지 지역 어린이집 130여곳에 최신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한 영유아 클라우드 서비스를 무상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영유아 클라우드 서비스는 회계·노무·문서관리 등 기관관리 분야와 등·하원 알림·실시간 위치확인 등 교육안전 분야, 교육계획안·교수 자료 등 교육 콘텐츠 분야, 전자알림장 등 교육지원 분야로 나뉜다.

교육안전 분야는 스마트폰 앱으로 통학 차량 위치와 차량 탑승, 등·하원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 콘텐츠 분야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와 증강현실(AR)을 활용한 교육 자료, 해외 원어민과의 실시간 화상영어 등 서비스를 지원한다.

학부모 소통을 위한 전자알림장, 전산화한 회계·문서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해 교사가 어린 아이들에게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한다.

영유아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사업은 부산지역 어린이집이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busanit.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영유아 분야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으로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아이와 부모, 보육 종사자 모두가 만족하는 스마트 보육환경을 조성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